바로 얼마 전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던 3집 미니앨범의 ‘REAL’의 플러스 앨범인 ‘REAL+’가 17일 오전 0시를 기해 온라인에 공개되자마자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또다른 수록곡인 ‘잔혹동화’도 함께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이번 앨범은 아이유의 음악적인 방향성을 한 단계 발전시키면서 새로운 시도를 선보이는 음반으로 ‘잔소리’ ‘좋은 날’ 등의 곡에 참여한 조영철 프로듀서가 다시 한번 프로듀싱을 맡았다. 또 ‘나만 몰랐던 이야기’는 현재 활동 중인 대중음악가들 중 대중과 평단으로부터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윤상의 작품으로 그만의 섬세한 감성 코드와 서정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노스텔지어 발라드다. 가사는 김이나 작사가가 썼다. ‘잔혹동화’는 뮤지션 saintbinary가 작곡한 왈츠풍의 곡. 그간 아이유가 선보인 곡들과는 가장 상반된 분위기여서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밖에 재즈 피아니스트 김광민도 이번 앨범에 참여했다.
한편, 앨범 공개와 함께 이날 정오에 공개된 ‘나만 몰랐던 이야기’의 뮤직비디오도 화제다. 황수아 감독이 연출을 맡아 현대적이고 유니크한 영상미를 선보인다. 아이유는 물론, 배우 박보영과 윤상이 특별 출연한다. 아이유는 18일 KBS2 ‘뮤직뱅크’로 첫 공중파 나들이에도 나선다.
한준호 기자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