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초반 총각이 상담을 왔는데 눈썹이 짙고 키가 큰 것이 남자답게 잘생겼다. 말띠생에 태어난 생일이 무토(土)이며 생월이 음력 1월생이다. 사주가 거의 토로 되어 있고 물이 미약하게 있어서 여자를 만나기 힘이 드는 사주다. 하느님이 인간들에게 모든 것을 다 좋게 주지를 않는 것 같다. 잘 생겼으면 여자 복도 많아서 즐겁게 지낼 것인데 그렇지가 못한 것이다.
“원장님, 언제 장가를 가게 됩니까.” 사주를 보니 산위에 산이 있는데 계곡에 물은 다 얼어 있고 봄이 멀리 있으니 냉한 기운이 엄습하여 있다. 재성(財星:여자를 말함)인 물수(水)가 월지에 있는 축토에 있으나 년간에 있는 무토(戊土)와 합(合)이 되어 다른 사람이 채 가버리니 여자가 들어오다가도 나가는 형국이다.
“총각은 소개팅을 나가서 마음에 드는 파트너를 만나지만 며칠 후에 보면 옆에 있던 친구가 그 여자와 함께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지요.” “네, 희한하게 그런 경우가 가끔 있어서 마음에 든 여자친구가 생겨도 저와는 인연이 안 되는지 맺어지지가 않습니다.” 운에서 배우자 자리에 축술형(丑戌刑)이라는 삼형살(三刑殺:세가지 나쁜 흉살)이 자리를 하고 있어서 축토(丑土)속에 있는 금, 수, 토, 오행들이 붕 떠올라서 천간에 무토와 합치니 내 여자를 딴 남자가 뺏어가는 격이다.
“세운에서 임진년(壬辰年)일 때 배우자 감이 나타나게 되어 결혼을 하게 되니 그동안은 자기계발 열심히 하고 실력 쌓는 일을 하도록 하세요.” 임진년이 되면 진술충(沖:때려 맞는 흉한 오행)이 되어 진중에 계수인 여자가 무계합(戊癸合)으로 달아나 버리지만 임수(水)가 또 남아 있으니 그것이 배우자가 되는 것이다. 알아듣게 설명을 하고나니까 결혼 문제에 대하여 안심이 된 듯했다.
“돈은 언제부터 벌게 됩니까.” 남자에게서 제일 관심사가 재성(財星)인 돈과 여자다. 이것을 위해서 모두들 애를 쓰고 노력하면서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사람이 사는 이유가 “행복하기 위해서 산다.”고 하고 믿음, 소망, 사랑 중에 제일이 사랑 이라지만 사랑도 돈이 없으면 유지되기 어렵고 행복하지가 않다. 밥을 굶고 있는데 사랑이 존재할 수 없다, 현대 생활에서는 더욱 중요하다. 그래서 젊으나 늙으나 돈 때문에 인생을 걸고 있는 것이다.
말띠생이 사(巳)대운을 맞이하면 돈을 벌게 되는데 역마살이 있어서 전국을 돌아다니게 되며 전문 직종을 말한다. “전공이 기술, 전문직이면 아주 적합한 직종이 됩니다.” “제가 지금 치과 의료기기를 전공하고 그것을 제조하는 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바로 그게 돈을 벌게 하는 것이니 회사를 잘 다녀서 많은 노하우를 축적한 후 독립을 하도록 하세요.”
총각으로서 가장 관심이 되는 두 가지에 대하여 명쾌하게 해답을 얻고 가는 것에 대해 매우 흡족한 표정이 되어 돌아가면서 “원장님, 3년 후 여자 친구가 생기면 궁합을 보러 다시 오겠습니다.” 남자는 재성이 좋아야 재물과 부인 덕이 좋게 된다. 재성을 잘 살펴서 사업 구상을 하거나 이성을 만나도록 한다면 인생에 큰 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김상회 역학연구원장
www.saju4000.com, 02)533-8877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