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밤 방송되는 ‘쿨까당’의 주제는 개그맨 정성호가 제안한 ‘명단 대동여지도 공개법’.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풍수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국가가 나서 전국의 풍수자료가 집대성된 ‘명당 대동여지도’를 만들자”는 것이 핵심 내용이다.
오늘 방송에는 개그맨 정성호와 개그우먼 김숙을 비롯해 건축학 박사 출신의 부동산 풍수 전문가인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 조인철 교수, 풍수와 인테리어를 접목해 큰 반향을 일으킨 건축가 박성준, 족집게 명당 전문가인 국풍환경설계연구소 박재락 소장까지 자타공인 풍수 전문가들이 출연해 생활과 비즈니스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는 생활 풍수의 모든 것을 공개할 예정이다.
하지만 어디가 명당인지 알게 돼도 섣불리 이사를 할 수는 없는 법. 이에 오늘 ‘쿨까당’에서는 어렵게 이사 가지 않고도 내 집을 명당으로 만들 수 있는 ‘풍수 인테리어’의 세계를 낱낱이 파헤칠 예정이다. ‘풍수 인테리어’란 주어진 공간 안에서 가구와 소품 배치만으로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방법으로, 아파트와 같은 집단거주시설이 일반화된 현대사회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 풍수지리인 셈.
이와 관련해 오늘 방송에선 “현관문을 열었을 때 화장실이 보이면 안 좋다”, “밥솥에서 밥을 풀 때 현관 쪽으로 푸면 재물이 나간다”, “아이 공부방 책상은 문을 보고 있는 것이 좋다”는 등 다양한 풍수 인테리어 비법을 소개한다. 이에 더해 넷째 아이 임신으로 새롭게 ‘다산의 상징’으로 떠오른 SNL 정성호의 집도 방송 최초로 공개한다. 다둥이 아빠 정성호가 넷째까지 가질 수 있었던 이유를 풍수 인테리어로 풀어볼 예정인 것.
이 밖에도 로또 1등을 배출하는 명당자리의 비밀, 풍수로 본 최고의 상권, 알면 복을 부르는 풍수 상식 등 국내 최고 풍수 전문가들이 전하는 족집게 풍수 정보 등 다양한 풍수 상식을 전해 유익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한편, tvN 토크쇼 ‘쿨까당’은 매주 일요일 밤 9시10분에 방송된다.
최정아 기자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