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연예

검색

'주군의 태양' 소지섭, 공효진에 대한 기억 되찾았다

입력 : 2013-09-26 10:13:25 수정 : 2013-09-26 10:13:2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주군의 태양’ 소지섭이 공효진에 대한 기억을 되찾았다.

지난 25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주군의 태양’ 4회 분은 시청률 20%(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 동시간대 시청률 1위 자리를 수성하며 위풍당당 독주를 이어갔다.

이날 방송에서는 주중원(소지섭)이 태공실(공효진)을 기억해내 시선을 끌었다. 기억을 잃었음에도 태공실에게 쓰이는 마음을 멈추지 못하던 주중원은 태공실을 찾아가 정체를 묻기도 하고 다른 남자와 있는 태공실의 모습에 질투심도 드러냈던 터. 끊임없이 태공실에 대한 생각을 이어가던 주중원이 마침내 태공실에 대한 기억을 찾아내면서 다시 시작될 두 사람의 러브라인을 예고했다.

극중 주중원은 승모(이도현)와 승준(홍은택)에게서 태공실의 이름을 듣게 된 상황. 주중원은 뭔가 직감한 듯 한달음에 태공실의 집을 찾아 “나는 니가 누군지 몰라. 그런데 굉장히 중요한 사람이었던 거 같아. 너 나한테 뭐야?”라고 물었다. 그러나 주중원의 곁에서 떠나기로 결심한 태공실은 둘의 관계를 돈 많은 사장과 그 돈을 보고 접근한 여자로 설명했고, 둘 사이는 끝이 났음을 전했다. 이에 주중원은 태공실의 단호한 태도와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는 자신의 상황에 돌아설 수밖에 없었던 것.

그러나 집으로 돌아온 주중원은 “이쯤이 찔려서 여기까지 뚫린 건가 뭔가 비었어. 그 여자한테 준 거 같은데, 놀다가 버렸데, 다신 주우러 가지마”라며 “여기 있었다는데, 아무것도 기억나는 게 없어. 왜 텅 비었지”라는 등의 혼잣말을 이어가 태공실에 대한 상실감을 짐작케 했다.

특히 주중원은 기억이 없음에도 태공실을 향한 질투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태공실은 주중원을 살리기 위해 영매사와 모종의 계약을 한 상태. 태공실이 영매사의 남자 고객을 상담하는 모습을 보고 오해한 주중원이 “나한테서 떨어진지 얼마나 됐다고 벌써 다시 외로워?”라며 “신경이 쓰여, 기분이 나빠, 외로워도 슬퍼도 당분간은 참아 통장에 돈은 진짜 빵빵하게 넣어줬던데”라고 거침없이 마음을 태공실에게 전했다.

또한 주중원은 기억을 찾지 못한 상태에서도 태공실에게 줬던 목걸이에 의미심장한 시선을 줘 긴장감을 높였다. 한나브라운(황선희)이 주중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태공실과 같은 목걸이를 착용하고 나타난 것. 한나브라운의 목걸이를 본 주중원은 “나는 기억이 없는데, 우리 따로 만난 적 있습니까?”라고 묻고는 한동안 눈을 떼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 기억이 돌아올 가능성을 내비쳤다.

결국 주중원은 자신 때문에 이뤄진 태공실과 영매사의 계약을 파기시키려 영매사를 만났다. 이에 영매사가 “아주 쉬워요. 깨어나던 순간 사라진 걸 떠올리면 되는데”라고 기억을 되찾을 힌트를 줬던 것. 이후 한나브라운의 목걸이를 응시하던 주중원은 “처음부터 눈이 갔어. 계속 보게 됐는데, 모른 척 하고 싶었나”라며 “잃어버린 걸 찾으러 가야겠어요”라고 말해 주위를 당혹케했다. 그리고 한나브라운에게 “똑같긴 한데, 그건 진짜가 아니에요”라고 말하며 태공실을 찾아갔던 것. 주중원은 태공실에게 “너 정말 방공호가 없어도 된다고 생각한 거야?”라고 말하며 자신의 기억이 돌아왔음을 알렸다.

그런가하면 이날 방송에서는 한나브라운의 정체를 알고 놀란 강우(서인국)와 귀도(최정우)의 모습이 담겨 관심을 모았다. 한나브라운의 뒷조사를 하던 강우는 주중원의 아버지(김용건)가 보여준 의문의 엽서의 필체와 한나브라운의 필체가 같음을 확인했다. 귀도 역시 조카 한나브라운을 찾으러 간 영국에서 주중원 곁의 한나브라운이 자신의 조카임을 알게 된 것. ‘100억 납치 사건’의 전말이 밝혀질지 기대를 높였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의문의 남성 유진우(이천희)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태공실에게 자주 커피를 얻어마시던 귀신과 태공실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담긴 것. 태공실과 같은 능력이 있음을 드러내며, 어떤 관계인지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주군의 태양’ 15회 분은 오늘(26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윤기백 기자 giback@sportsworldi.com
사진=SBS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