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라이프

검색

수국 보러 화담숲 갈래?… ‘여름 수국 축제’ 개최

입력 : 2025-06-15 20:22:26 수정 : 2025-06-15 20:22:2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화담숲에서 수국 축제가 펼쳐진다.

 

화담숲이 오는 6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 두 달여간 ‘여름 수국 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에서는 초여름에 가장 아름다움을 뽐내는 100여 품종의 7만여 본의 다채로운 수국 물결의 화려한 향연을 만끽할 수 있다.

 

이는 곤지암리조트와 화담숲의 여름 대표 축제다. 약 4500㎡(1360평) 규모의 화담숲 테마원인 수국원을 비롯하여 곤지암리조트 전역에서 진행된다. 곤지암리조트 입구를 시작으로 화담숲 수국원까지 이르는 전역을 100여종 7만여 본의 다채로운 수국 무리가 저마다의 빛깔로 물결을 이루며 나들이 객을 반긴다.

이곳 ‘수국원’은 총 16개의 테마원 가운데 여름에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꼽힌다. 시원하게 떨어지는 폭포와 짙푸른 신록 사이로 산수국 군락이 꽃망울을 터트리며 숲 속 장관을 이룬다.

 

푸른 잎사귀를 포근히 감싸고 있는 꽃잎이 예술인 ‘산수국’, 나무를 형성하여 강인하면서도 여린 순백의 매력을 뽐내는 ‘목수국’ 소복하고 자그마한 눈사람이 떠오르는 ‘미국수국’, 조밀한 꽃들이 모여 한 송이 부케와 같은 ‘큰잎수국’ 등 다채롭게 푸른빛의 신비로움을 자아내는 수국들이 저마다의 아름다움을 뽐내어 여름 여행의 인생 사진을 남기기에 그만이다.

 

이와 함께 온 가족이 스릴 있게 즐기는 루지를 비롯해 곤돌라를 타고 스키장 정상에서 힐링하는 하늘공원, 스파풀 등 다양한 어트랙션 등이 운영된다.

 

화담숲은 축제 기간 관람객들의 여유롭고 안전한 관람을 위해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방문 전 화담숲 홈페이지에서 예약은 필수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입장 마감은 5시다. 월요일 휴원.



정희원 기자 happy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