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명불허전 마스터피스 ‘리빙: 어떤 인생’ 배리어프리로 만난다

입력 : 2024-09-03 16:40:00 수정 : 2024-09-03 16:09:3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022 LA비평가협회상, 2023 런던비평가협회상을 수상한 영화 <리빙: 어떤 인생>(감독 올리버 허머너스)이 윤단비 감독 연출, 박효주 배우 내레이션의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제작됐다.

 

 

 

<리빙: 어떤 인생> 포스터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는 HD현대1%나눔재단(이사장 권오갑)의 후원을 받아 지난 8월 <리빙: 어떤 인생>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을 위해 윤단비 감독, 박효주 배우가 참여한 가운데 음성해설 녹음을 진행했다.

 

<리빙: 어떤 인생>은 영국을 대표하는 국민배우 빌 나이가 주연한 영화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가즈오 이시구로가 각본에 참여했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을 살던 런던시청 공무원 윌리엄스가 자신의 인생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된 후, 남아있는 나날을 가장 찬란하게 보내는 선택을 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리빙: 어떤 인생> 배리어프리버전 음성해설 녹음 현장
<리빙: 어떤 인생> 배리어프리버전 음성해설 녹음 현장
<리빙: 어떤 인생> 배리어프리버전 음성해설 녹음 현장
<리빙: 어떤 인생> 배리어프리버전 음성해설 녹음 현장

<남매의 여름밤>, <미나리> 배리어프리버전 연출에 이어 세 번째 배리어프리버전 연출에 참여한 윤단비 감독은 “<리빙: 어떤 인생>의 주인공 윌리엄스의 찬란한 행로에 잠시나마 함께 동행한 것 같아 뭉클했습니다. 이 따뜻한 마음이 오롯이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리빙: 어떤 인생> 배리어프리버전 연출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드라마 <악귀>, 영화 <막걸리가 알려줄거야> 등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박효주 배우는 <리빙: 어떤 인생> 배리어프리버전 내레이션으로 처음 배리어프리영화와 인연을 맺었다. 박효주 배우는 “모든 이들이 함께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작업에 동참하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영화 <리빙: 어떤 인생> 배리어프리버전을 제 목소리로 소개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라고 참여한 소감을 전해왔다.

 

배리어프리영화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음성해설을, 청각장애인을 위해 배리어프리자막을 넣어 장애와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영화를 말한다. 또한 음성해설과 배리어프리자막을 통해 노인 및 어린이 등 모든 계층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이다. 한국영화 <멍뭉이>, <오마주>, <우리들>, <남매의 여름밤>, <감쪽같은 그녀>, 애니메이션 <태일이>, <별의 정원>, <드림빌더>, <잃어버린 세계를 찾아서>, 외화 <미나리>, <코다>, <그레타 툰베리>,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파리로 가는 길>, <일 포스티노> 등 다양한 국내외 영화를 비롯해 <수학여행>, <오발탄>,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 <오즈의 마법사> 등 고전영화도 배리어프리영화로 제작하고 있다.

 

윤단비 감독과 박효주 배우는 배리어프리영화 제작의 취지에 공감하고 재능기부 방식으로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에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리빙: 어떤 인생> 배리어프리버전은 후반작업을 거쳐 11월에 개최되는 제14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와 공동체상영 신청을 통해 관람가능하다.

 

 

 

 

 

정다연 온라인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