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테이씨(STAYC)가 역대급 활동에 방점을 찍었다.
스테이씨는 11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을 끝으로 네 번째 싱글앨범 ‘Teddy Bear (테디베어)’의 활동을 성료했다.
스테이씨는 이날 ‘쇼!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하며 활동 마지막 방송임에도 굳건한 상승세를 입증했다. 스테이씨는 컴백과 동시에 SBS MTV ‘더쇼’, MBC M ‘쇼! 챔피언’, KBS 2TV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에 이어 ‘쇼! 음악 중심’에서 1위를 하며 6관왕에 등극했다.
‘Teddy Bear’는 극강의 틴프레시 매력을 담아낸 앨범으로, 스테이씨는 동명의 타이틀곡 ‘Teddy Bear’를 통해 긍정과 희망의 메시지를 주며 에너제틱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았다.
다양한 지표를 통해서도 뜨거운 존재감을 입증했다. ‘Teddy Bear’는 발매 직후 국내 대표 음원 사이트 멜론 TOP100에 빠르게 진입한 데에 이어 꾸준한 상승세로 최고 순위 3위까지 올랐다. 이는 스테이씨가 데뷔 후 기록한 최고 순위로 유의미한 성과를 남겼다. ‘Teddy Bear’는 그 외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랭크되며 롱런을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도 34만1047장 이상의 앨범 초동 판매고를 올리며 자체 최고 수치로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스테이씨만의 틴프레시 파워를 느낄 수 있는 ‘Teddy Bear’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1000만 뷰를 달성했으며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사랑 속에 4000만 뷰 이상을 돌파했다.
한편 일본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오는 4월 5일 일본에서 두 번째 싱글앨범 ‘Teddy Bear’를 발매하고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할 예정.
김재원 기자 jkim@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