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이슈

검색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장성락 작가 뇌출혈로 별세…향년 37세

입력 : 2022-07-26 11:29:00 수정 : 2022-07-26 13:12:2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인기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의 작화를 담당했던 장성락 작가가 지난 23일 별세했다. 향년 37세.

 

‘나 혼자만 레벨업’을 제작하는 레드아이스 스튜디오 측은 “故 장성락 작가님께서 갑작스러운 건강악화로 인해 우리의 곁을 떠났다”고 밝혔다.

 

이어 “장례는 유가족의 뜻에 따라 모처에서 유가족과 지인들만을 모시고 가족장으로 치러졌다”며 “고인은 평소 지병이 있었고 이로 인해 생긴 뇌출혈로 타계했다. 그동안 많은 사랑 주셨던 독자님들에게 감사드리며 좋은 곳으로 가실 수 있게 애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장성락 작가는 ‘뷰티풀 레전드’, ‘스페이스 댄디’ 등 액션 판타지 장르를 그려온 작가로 그의 히트작인 ‘나 혼자만 레벨업’은 2016년 추공 작가가 집필한 웹소설을 기반으로, 하급 헌터 주인공이 각성해 최강의 존재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지난 2018년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해 큰 인기를 얻었다.

 

연재처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측은 “전 세계에서 K-웹툰 열풍을 불러일으킨 작가님의 갑작스러운 비보가 더없이 슬프고 안타깝다”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임직원 일동은 그 누구보다 작품과 독자들을 사랑했던 고인과 유가족에 대한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전했다.

양광모 온라인 뉴스 기자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