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날인 1월 23일에는 지난해 선댄스 영화제에서 다큐멘터리 부문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한 ‘리치힐(Rich Hill)’이 TV최초로 공개되며, 월드드라마 부문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하고 전주국제영화제 추천작으로도 국내에 소개된 바 있는 ‘투 킬 어 맨(To Kill A Man)’이 31일에 방영된다. 마지막 날인 2월 1일에는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평론가로 불리던 로저 에버트(Roger Ebert)의 일생을 조명한 다큐멘터리 영화 ‘라이프 잇셀프 (Life Itself)’가 <10일간의 선댄스(10 Days of Sundance)>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이번 <10일간의 선댄스(10 Days of Sundance)>를 통해서는 TV최초로 방영되는 락 챠머(Lock Charmer), 워 스토리(War Story)를 비롯해 드렁크타운스 파이니스트 (Drunktown’s Finest), 디스 메이 비 더 라스트 타임 (This May Be The Last Time) 등 다양한 장르와 개성의 작품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매년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적 규모의 독립영화제인 ‘선댄스 영화제’에서는 전세계 감독들의 신작들이 공개된다. 이 영화제를 창시한 배우 겸 감독 로버트 레드포드(Robert Redford)가 만든 선댄스 채널에서는 선댄스 영화제의 다양한 영화들을 TV 최초로 독점 방영하고 있다. 또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독립영화, 다큐멘터리 및 자체 제작 프로그램 등 독창적인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다.
선댄스 채널은 HD로 연중무휴 즐길 수 있는 케이블 채널로 국내에서는 스카이라이프 68번, 올레TV 105번, SK브로드밴드 BTV 40번, LG U+ 47번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편성 정보는 아래의 선댄스 채널의 공식 웹사이트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정아 기자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