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 최근 6년간(2007~2012) 건강보험 진료비 지급자료를 분석한 결과 ‘녹내장 질환’으로 진료를 받은 환자의 수는 지난 2007년 36만3000명에서 2012년 기준 58만3000명까지 매년 약 9.9%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녹내장 발병 환자수는 증가하기에 50대 이상 환자가 전체 진료 환자의 66.1%를 차지할 정도로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녹내장은 안압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해 시신경이 눌리거나 혈액 공급에 장애가 생기는 등의 시신경 손상 질환으로 심하면 실명에 이르게 된다.
만약 녹내장 진단 시에는 금연 및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넥타이를 하는 행위, 입으로 부는 악기 등을 불 때 안압이 높아지는 것을 고려해 자제하는 편이 좋다/
한편, 지난 14일 방송된 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퍼맨’)에서 송일국은 삼둥이 아들 대한 민국 만세와 함께 안과를 찾았다가 녹내장 판정을 받았다.
삼둥이 아빠 송일국 녹내장에 누리꾼들은 "삼둥이 아빠 송일국 녹내장, 무섭다", "삼둥이 아빠 송일국 녹내장, 녹내장하면 다비즈 생각나", "삼둥이 아빠 송일국 녹내장, 무서워"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뉴스팀
사진=세계닷컴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