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건설이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지구 업무용지 1-5블록 1,323.50㎡ 부지에 분양중인 리치안위버 오피스텔이 풍부하고 안정적인 수요확보로 이슈다.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별내신도시는 지난 2016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LH와 남양주시가 맡은 프로젝트다. 경기 남양주시 별내면 화접리· 덕송리· 광전리 일대 약 154만평 부지에 세대수 약 26,000명· 인구수 75,000명 정도가 이주될 것으로 예상돼 인근지역의 개발도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경기 동북부와 수도권에 맞는 유럽형 저층상가 ‘디스카운트 스토어’ 형태의 스트리트몰인 ‘메가볼시티’가 대지 22,6883평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가평과 양평· 구리 등 경기 동북부 지역을 대표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떠오를 것으로 전망돼 별내지역과 주변 부동산시세 상승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별내지역은 외곽순환로를 통해 경부와 서해안고속도로· 서울의 강북(북부간선도로)과 강남(올림픽대로) 등으로의 진입이 빠른 사통팔달의 핵심축에 위치한다. 곧 외곽순환도로를 대체할 포천~강동간 고속도로도 신설 예정이다.

리치안위버 오피스텔은 도보 2분 거리에 별내역이 있어 경춘선 이용이 편리하다. BRT노선 구축과 4·8호선 별내역이 연장 개통되면 교통환경이 더욱 쾌적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5층~지상 18층 높이 전용면적 21.52㎡~44.19㎡ 규모다. 면적별 실내타입도 6가지로 설계해 선택폭도 다양하다. 최근 1~2인 가구 증가추세에 맞춰 274실 전 세대가 실수요가 높은 소형평형대다.
이 중 원룸의 비중이 93.8%이며,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성향에 맞춘 맞춤평형 설계도 가능하도록 해 오피스텔 공실률 최소화는 물론 수익성도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
근생시설 인접 방향 설계를 최소화로 탁 트인 3면 조망권을 갖춰 인근 오피스텔 중 우수한 조망권을 확보한 상태인데다 조망권과 일조권 등의 침해가 없도록 최적화된 설계가 돋보인다. 실내 설계의 차별화를 통해 오피스텔 투자가치를 높였다는 평이다.
또한 입주민의 보안과 안전을 위한 디지털현관도어록과 방범로봇을 이용한 첨단 무인경비시스템 적용·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는 냉난방 및 조명제어 홈오토시스템 구축· 초고속 정보통신시스템이 적용된 원격검침 등을 제공한다.
바닥은 층간 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기준치보다 두껍게 설계했으며, 태양광발전시스템으로 관리비도 절약된다. 옥상에는 입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친환경 녹색정원으로 꾸몄다.
견본주택은 별내역 앞에 위치한다.
분양문의: 1577-6456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