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용실은 많은데 갈 데는 별로 없다.” 심심찮게 이런 소리를 듣는다. 동네 미용실은 왠지 촌스럽게 느껴지고 그렇다고 프랜차이즈 브랜드 미용실은 가격에 비해 획일화된 서비스로 불만족스러운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런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새롭게 뜨고 있는 게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을 겸비한 프리미엄 헤어샵들이다. 그 중 경기도 안산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미용실을 소개한다. 바로 단원구 고잔동 안산문화광장 인근에 있는 퍼스트(1st) 프리미엄 헤어살롱이다.
퍼스트미용실의 모토는 ‘only for you’이다. 프랜차이즈 미용실처럼 형식적이고 규격화된 서비스를 지양한다, 이에 방문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술 전 전담 디자이너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구체적인 스타일과 전문가의 시점의 접점을 찾아 시술이 진행된다.
그런데 상담하는 전문가가 진짜 전문가가 아니면 어쩌나? 이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다. 프리미엄 헤어살롱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퍼스트헤어샵은 원장님을 포함하여 4명의 디자이너 모두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베테랑들이다. 10년이면 만 시간의 법칙에 따를 때도 베테랑 중의 베테랑이라 할 수 있다. 그래서 이 곳에 오는 고객들은 모두 신뢰의 눈빛을 갖고 있다. 그들은 이 곳을 단순히 머리할 때가 되어서 오는 게 아니라, 자신의 스타일을 수시로 점검하고 새로운 나를 발견하며 내 안의 멋과 품격을 찾아가는 충전소로 여기는 것이다.
이런 새로운 문화를 형성하는 장소에 걸맞게 퍼스트미용실은 깔끔하고 모던한 북유럽풍의 인테리어를 띠고 있어 고객으로 하여금 카페에서 편안하게 쉬는 느낌을 선사한다. 실제로 시술 과정 중 시술 고객과 기다리는 고객을 위해 커피 등의 음료와 토스트, 쿠키 등을 제공한다. 또 대형스크린과 전용 와이파이를 구비하고 있어 기다리는 고객이 지루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배려한다.
무엇보다 퍼스트미용실은 독일 웰라(Wella) 제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웰라 제품은 마이크로라이트 기술을 이용하여 머릿결 손상이 적으며 색을 보다 선명하게 표현하고 또 유지시키는 데 탁월한 것은 익히 알려져 있다. 그래서인지 이 곳엔 유난히 머릿결 손상에 대한 걱정 없이 펌이나 염색을 하는 고객들이 많다. 한편으로 이는 극손상모에 최적합한 오리지널 무코타 클리닉 시술을 제공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좋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 못지 않게 시술 중에도 일상 생활 가운데 머리를 잘 관리하는 법이나 탈모 예방법 등에 대한 적절한 조언을 친절하게 해주기 때문에 머리손질에 관심이 별로 없던 남자 고객들도 재방문율이 높다고 한다. 또 메이크업실도 갖추고 있어 볼륨매직이나 붙임머리 시술을 마친 여성 고객들이 스타일을 이 곳에서 완성하여 중요한 자리에 가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이런 다양한 요인들로 2013년 10월에 오픈한 이래 고잔동 일대는 물론 인근 초지동, 월피동, 상록수역, 안산대학교 등지에서 오는 단골손님과 소개 고객이 끊이지 않는다고 한다. 이런 현실에 착안해 퍼스트미용실은 단골고객들에게 더욱 많은 혜택을 주고자 최대 50% 정도의 할인 효과가 있는 VIP회원권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의 시간을 누구보다 중요하게 여기는 이 곳에 걸맞게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스포츠월드 비즈팀 biz@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