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김조광수 결혼식 축하 무대에 오른 에이템포는 누구?

입력 : 2013-09-08 17:43:07 수정 : 2013-09-08 17:43:0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어쿠스틱 밴드 에이템포(A.Tempo)가 퀴어문화 대표주자 김조광수 감독의 결혼식에 축가를 비롯해 신곡을 공개해 화제다.

지난 7일 오후 6시 서울 청계천 광통교 앞에서 국내 최초 동성 결혼식을 거행한 김조광수(49) 감독과 영화사 대표 김승환(30)을 위해 에이템포가 감성적인 보이스와 수준높은 밴드 연주로 분위기를 더했다.

이날 에이템포는 ‘선영이’를 비롯 사전 예고한 신곡 ‘청춘’(작곡 김태일)을 공개했으며 프로가수 다운 무대매너를 선보여 참가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에이템포는 홍대여신이라 불리는 보컬 조하나를 비롯해 김태일(기타), 주라(베이스), 나병철(드럼)로 구성됐으며 국내 최대 굴지의 락킨코리아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로 지난 2012년 앨범 ‘꿈꾸다’를 발표하며 대중에게 다가선 밴드다.

이후 드라마 ‘남자가 사랑할 때’에 직접 출연해 ‘선영이’를 불러 이슈를 모았고 수많은 팬들을 보유하며 각종 문화행사를 비롯 대학교 축제 현장에서 섭외 1순위로 꼽히는등 인지도를 높여왔다.

특히, 김조광수 결혼식 축하기념 선물로 미발표 신곡을 이날 공개했으며 기타 김태일은 “성소수자들도 사랑받고 사랑할 권리가 있는만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김조광수 감독의 결혼식을 축하했다.

한편, 이날 결혼식은 영화 감독 변영주, 김태용, 이해영이 결혼식 사회를 맡았고 축가는 에이템포를 비롯해 이디오테잎, 신나는 섬, 강허달림, 지보이스, 사우스카니발, 허클베리핀 등이 담당해 흥을 돋웠다.

에이템포는 올해 하반기 신곡 ‘청춘’을 발매할 예정이다.

한준호 기자 tongil77@sportsworldi.com
사진=락킨코리아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