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런던의 아마추어 그룹 발코니 셔츠 밴드는 이달 초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2분26초 분량의 박지성 응원가가 담긴 뮤직비디오를 게재했다. “사랑스러운 그대, 사우스 코리안, 지성 팍”으로 시작하는 응원가는 누구나 쉽게 따라부를 수 있는 경쾌한 컨트리풍 노래다.
영상 초반 발코티 셔츠 밴드는 “박지성이 QPR에 입단했을 때 흥분해서 이 곡을 만들었다”고 제작 동기를 밝혔다. 이어 “화려하게 영상을 만들고 싶었지만 원거리에서 조종할 수 있는 자동차 장난감에 박지성 얼굴을 붙였다”고 설명했다. 영상에는 박지성 사진이 붙어 있는 자동차가 공을 드리블하는 듯한 모습이 담겨 있다. 또한 박지성의 캐리커처와 태극기를 이용해 만든 배경화면도 눈길을 끈다.
‘지성 팍’이 반복되는 이 노래는 “PSV서부터 (EPL) 최고 팀까지 / 프리미어리그와 챔피언스리그도 우승하고도 아직 배가 고픈 / 지성팍인지 박지성인지 잘 모르겠지만 / QPR에서 마지막 환호를 지르리”라는 가사로 구성됐다. 발코니 셔츠 밴드는 박지성의 응원가를 음원 판매 사이트인 애플 아이튠스에 ‘지성팍 싱글’이란 제목으로 올려놓았다.
7라운드 현재 2무5패(승점 2점)로 리그 최하위에 처져 있는 QPR은 오는 22일 에버튼을 홈으로 불러들여 리그 첫 승에 다시 한 번 도전한다.
양광열 인턴기자 meantjin@segye.com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