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야들리에치킨 매장과 야들리에치킨 |
단순히 구이 방식에만 차별화를 두던 예전의 시장 트렌드에서 벗어나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 구매 심리를 자극하는 다양한 접근법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프리미엄 치킨을 표방하는 ‘야들리애 치킨’(www.yadllie.com)은 자체 연구를 통해 만들어진 특수한 양념과 튀김 기술로 닭고기 자체의 육질과 메뉴 품질을 최상으로 끌어올렸다. 브랜드네임도 ‘야들야들하다’와 ‘샹드리에’를 합쳐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치킨’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의 무한 경쟁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성공적인 가맹 사업을 펼치며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지속적인 성공 가능성이 큰 치킨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평가가 가능한 이유는 야들리애 치킨만의 닭고기 손질법과 자체 개발 파우더 사용으로 인한 독자적인 기술력 때문이다. 수많은 실패를 거듭한 끝에 탄생한 자체 양념은 각종 야채와 20여 가지의 배합 비율 시험을 통해 얻어 낸 침수법으로 육질의 미감을 탁월하게 살려준다. 마른 파우더는 단백질 등을 통한 치킨표면의 부착으로 고소하고 바삭한 맛을 유지해준다. 야들리애만의 특별한 비법이자 경쟁력이다.
무엇보다 수십 가지의 특수한 양념이 살 속에 배어 들어갈 때까지 충분히 숙성, 부드러운 맛을 내는 데 주력했다. 숙성 시간 동안 적정온도를 유지해 맛을 배가하는 것은 물론 양념을 수백 번 배합해 육질의 촉촉함까지 살렸다. 여기에 엄격하게 선별된 국내산 35일 신선육만을 위생적으로 사용, 신선도가 살아있는 식자재를 엄격히 관리함으로써 맛의 일정함을 유지하고 있다.
‘부드러운 고급스러움’이라는 브랜드 컨셉트에 맞춰 매장 분위기 역시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도록 연출했다. 여성고객들을 주 타깃으로 안락한 느낌을 주는 실내 분위기를 연출해 30∼40대 직장인이 타깃 고객인 다른 치킨 매장과 차별화를 시도했다. 치킨전문점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닭고기 품질 관리에 충실한 것은 물론 매장의 고급화를 가져오면서 입소문을 타고 꾸준히 고정고객을 형성하고 있다.
야들리애 치킨 관계자는 “신선함을 살리기 위해 엄선된 재료와 특수 양념, 자체적인 연구를 통해 개발된 마른 파우더로 가장 기본적인 맛의 차별화를 통해 인기를 얻고 있다”며 “대중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치킨이지만 품질과 매장 콘셉트의 고급화를 통해 맛도 분위기도 좋은 프리미엄 치킨을 내세운 것이 성공에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야들리애 치킨은 현재 완벽한 매뉴얼과 서비스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인 체인점 운영 기법을 제공하며 적극적으로 가맹 사업에 나서고 있다. [문의:032-577-9500]
강민영 전문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