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SK브로드밴드는 ‘추석특선영화’에서 액션, SF, 가족,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 10편을 선보인다. 극장에서 보고 싶었지만 놓쳤던 올해 개봉 최신 영화를 연휴 동안 집에서 맘껏 즐길 수 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모여 즐길 수 있는 전체 관람가 영화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오션스’ ‘스페이스침스-자톡의 역습’ ‘아더와 미니모이2’를 추천한다. 아울러 한국 전쟁을 그린 영화로 335만 명 이상의 관객을 모은 ‘포화속으로’를 비롯한 ‘페르시아의 왕자’ ‘퍼시잭슨과 번개도둑’ 등 최신 영화를 즐길 수 있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명절’하면 생각나는 배우 성룡의 영화를 한 데 모아 ‘스타콜렉션’특집관을 운영한다. 올해 개봉한 성룡의 신작 ‘베스트키드’와 ‘대병소장’은 물론 ‘포비든킹덤’ 등 8편의 성룡 영화를 만날 수 있다. 이 기간 중 성룡의 ‘베스트키드’를 시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소니 플레이스테이션3 무브세트(4명), 문구세트(100명)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국내 최초로 B TV에서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하이마트 등의 쇼핑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세일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단을 일일이 챙겨 볼 필요 없이 원하는 시간에 IPTV에서 쇼핑 정보를 얻을 수 있다.
IPTV 고객이 주로 구매율이 높은 30-45세의 고객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에서 유통사들은 IPTV 쇼핑 서비스를 주목하고 있다. 8월 한달 간 이용추이를 분석한 결과 B TV 고객 중 10% 이상이 B TV쇼핑 정보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나 효과가 높은 매체라고 SK브로드밴드는 설명했다.
이주식 SK브로드밴드 뉴미디어사업부문장은 “B TV 세일정보는 고객, 광고주 모두 만족하고 있는 서비스"라며 "TV로 제품 구매, 배송조회까지 할 수 있는 커머스 기능과 모바일과 연동되는 IPTV 가계부 등 IPTV의 양방향성을 살린 차별화된 쇼핑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SK브로드밴드는 원하는 시간에 온 가족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B TV 노래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B TV노래방은 B TV ‘조이’(JOY) 메뉴에서 리모콘으로 원하는 곡을 고르고, 반주와 자막에 맞춰 이용하면 된다. 가요, 팝송, 동요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갖추고 있으며, 제목이나 가수별로 노래 검색이 가능해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최신곡도 매주 추가된다. 무제한 이용 가능한 월정액서비스는 3천원, 1일 이용권은 1000원이다. B TV노래방은 가족친지 모임이나 집들이는 물론 노래 부르기 좋아하는 아이가 있는 가정에 유용하다. 가정에서 B TV와 함께 즐겁고 건전한 오락문화를 즐겨 보자.
‘B TV엔트랙 교통정보’ 서비스는 TV에서 주요 도로들의 교통흐름을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게 구성한 서비스다. 전국 19개 고속도로 정보 수도권 주요도로, 도시 고속화 도로, 한강주변 소통상황, 주요터널 교통정보를 매 5분마다 업데이트해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만화책을 빌리러 나가기 귀찮거나 큰 화면으로 만화를 즐기고 싶은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있다. B TV는 현재 오프라인에서 연재되는 최신 인기만화를 TV에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일 업데이트되는 새로운 만화와 TV에 최적화된 전용 뷰어로 만화를 즐길 수 있다. TV로 만화책을 보는 듯한 느낌을 최대한 살려,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볼 수 있다. ‘만화방’과 ‘만화천지’의 콘텐츠는 월정액 3000원의 요금으로 즐길 수 있으며, ‘지니만화’ 콘텐츠는 무료다. B TV만화는 책갈피 기능은 물론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류근원 기자 stara9@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