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가수 비 군징계위 회부에 외신들도 '관심'

입력 : 2013-01-03 20:05:00 수정 : 2013-01-03 20:05:0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수 비(정지훈 · 31)가 군 복무 중 배우 김태희(33) 와 열애설로 징계를 받을 처지가 된 사건을 외신들이 관심있게 보도했다.

AP통신과 AFP통신 등 외신들은 3일 비가 김씨와 만나는 과정에서 군인복무 규율을 위반, 다음 주 징계위원회에 회부될 예정이라는 국방부 발표 내용을 전했다. 외신들은 한국에서 군 복무 중에는 외출이 제한되고 자유시간이 거의 없다고 설명했다.

이런 점 때문에 비가 어떻게 지난 한 달간 수 차례 외부 데이트를 즐길 수 있었는지 의문이 불거졌다고 외신들은 덧붙였다.

신화통신은 한국에서 일반 사병의 정기휴가가 28일이지만 비는 지난 한 해 동안모두 71일의 휴가 외박을 나갔다는 점을 상세히 보도했다.

AFP통신과 영국 BBC는 부실 복무 논란으로 병역의 의무를 두 번 져야 했던 가수 싸이의 사례를 언급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비도 싸이와 똑같은 조치를 받아야 한다는 일부 여론이 있다는 한국  내 분위기를 전했다.

AFP통신은 아울러 한국이 휴전상태라는 특수성 때문에 군 복무 문제를 특히  심각하게 받아들인다고 설명했다. 유명 인사들은 군 복무 기간 대중에 잊힐 것을 우려하며, 이 때문에 병역 기피를 시도한 정황이 드러나 도마 위에 오르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AFP통신은 전했다.

통신은 그러면서 지난 2011년 거짓 의료기록으로 군 면제 판정을 받았다가 징역형에 처한 가수 MC몽의 사례를 들었다. 또 가장 널리 알려진 연예인 병역 기피 사건으로는 2002년 가수 유승준이 이중국적 상태에서 병역 문제가 불거지자 한국 국적을 포기, 미국 시민권을 취득한 것이 문제가 돼 추방당한 적이 있다고 소개했다.

스포츠월드 연예부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