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아이돌 팬덤 플랫폼 ‘최애돌(CHOEAEDOL)’이 인천국제공항 제 1터미널 B1 교통센터 (버커킹 맞은편)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하이커 스테이션(HiKR Station)’과 협업해, 아이돌 생일을 기념하는 팬 주도 ‘생일 팝업’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생일 팝업 이벤트는 생일월 기준 2개월 전, 최애돌 앱 내 ‘생일 투표’를 통해 선정된 아이돌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생일을 기준으로 약 5일 전후 기간 동안 하이커 스테이션 전체 공간을 팬들이 직접 제작한 팬들이 직접 제작한 생일 축하 영상, 사진, 오프라인 제작물, 이벤트 등으로 구성되며 기간 동안 오직 한 아티스트만을 위한 특별한 공간으로 운영된다.
팬은 물론 일반 공항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사진 및 영상 촬영도 자유롭게 가능하다. 또한 인천공항 하이커 스테이션에서는 ‘나마네 카드’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팬덤 측이 생일을 맞은 아이돌을 주제로 한 디자인을 제공해 현장에서 바로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최애돌 관계자는 “인천공항은 연간 약 7천만 명이 오가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팬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콘텐츠가 전 세계 여행자들과 만나 아이돌의 생일을 더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존에는 팬덤 내부에서만 즐기던 생일 카페 문화가 이번 제휴를 통해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아이돌을 광고하고 축하하는 글로벌 팬덤 문화로 확장되는 상징적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팬덤의 자발성과 창의성을 다양한 채널과 연계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하이커 스테이션 생일 팝업은 입장료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 가능하다. 첫 주인공은 빅뱅의 지드래곤(G-DRAGON)으로 확정됐고 오는 8월 14일부터 팝업이 시작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최애돌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