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스포츠

검색

김중수 아시아배드민턴 회장, BWF 에어배드민턴 위원장 선출

입력 : 2025-06-20 20:28:27 수정 : 2025-06-20 20:28:2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김중수 BWF 에어배드민턴위원회 위원장. 사진=대한배드민턴협회 제공

 

김중수 아시아배드민턴연맹 회장이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에어배드민턴(AirBadminton)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대한배드민턴협회는 “지난 14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5 BWF 이사회에서 김 위원장의 선출이 결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김 회장은 BWF 이벤트 위원회 위원 등에도 동시에 위촉되며 활발한 국제 스포츠 외교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에어배드민턴은 실내에 국한되지 않고 야외에서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된 배드민턴의 새로운 형태다. 전 세계에 ‘모두를 위한 스포츠(Sport for All)’를 실현하기 위한 국제 배드민턴계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이번 선출은 BWF의 핵심 글로벌 프로젝트인 에어배드민턴 보급 확대에 한국이 중심 역할을 하게 되었음을 의미한다.

 

김 회장은 아시아배드민턴연맹 회장뿐 아니라 2021년과 2024년 2회 연속 BWF 이사로 선출된 바 있다.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생활체육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그는 지난달 12일 쿠웨이트에서 열린 OCA 총회를 통해 해당 위원으로 임명됐고 오는 2029년까지 아시아 전역의 스포츠 보급과 평생 체육 활성화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김 회장은 “에어배드민턴은 기후, 공간, 장비의 제약을 넘는 진정한 ‘스포츠 포 올’의 실천 수단”이라며 “아시아뿐 아니라 전 세계로의 확산에 있어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국제 스포츠 기구 내에서 한국이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외교적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진수 기자 kjlf200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