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척추·관절 치료 특화 위라이브병원의 유재성 대표원장 (의학박사)가 『Advances In Orthopedic Surgery And Sports Medicine: A Comprehensive Guide』를 출판했다.
이 책은 SCI(E)급을 포함한 100여 편 이상의 논문과 다양한 임상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집대성된 정형외과 및 스포츠의학 분야의 종합 지침서로, 의사와 연구자뿐만 아니라 스포츠 현장의 의료진들에게도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데 큰 의의를 갖는다.
유재성 박사는 현재 대한민국 국가대표 팀닥터, 프로축구 주치의, 프로야구 필드닥터, 프로골프 투어 주치의로 활동 중이며, 엘리트 선수들의 부상 예방 및 치료, 경기 복귀를 위한 전략 수립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그는 미국 정형외과학회(AAOS)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미국 견주관절학회(ASES)의 SCI 저널 ‘Journal of Shoulder and Elbow Surgery (JSES)’의 공식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어 국제적 학술활동에도 적극 기여하고 있다.
이번 도서 출간을 통해 유재성 교수는 임상과 연구를 접목한 경험을 바탕으로 후학 양성과 학문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스포츠와 의료가 융합된 실용적 의학지식을 지속적으로 전달해 나갈 계획이다.
정희원 기자 happy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