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K-드라마인가?”…英 BBC, 韓 개표방송 독특함에 ‘주목’

입력 : 2024-04-10 21:00:49 수정 : 2024-04-10 21:00:5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국 방송사들이 준비한 총선 개표방송이 외신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영국 BBC 방송은 10일 ‘이것은 K-드라마인가? 아니다. 한국 선거의 밤이다’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한국 주요 방송사들이 총선 개표방송에서 대중문화, 인공지능(AI), 그래픽을 활용해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주목했다. 

 

BBC방송은 SBS가 2003년 처음 방영돼 큰 인기를 끈 드라마 ‘천국의 계단’을 패러디한 장면과 톰 크루즈 주연의 영화 ‘미션 임파서블’을 모방한 장면을 개표방송에서 내보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는 SBS의 개표방송이 1년 동안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소개했다. BBC에 따르면 SBS는 개표방송을 준비하는 데 70명이 동원됐고, 선거일 밤에는 약 200명이 작업할 것으로 알려졌다.

 

BBC방송은 또 KBS가 개표방송에서 AI로 구현한 후보들의 아바타에도 주목했다.

 

하지만 방송사들의 이 같은 시도가 일부 부작용으로 인해 좋은점만 있는 것으로 평가되지는 않는다고 지적했다.

 

AI, 그래픽 등을 동원한 개표방송이 시청률을 높일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경제 문제, 고령화, 생활비 상승 등 선거 쟁점들의 중요성을 간과시키는 측면이 있을수 있다고 짚었다.

 

최정아 기자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