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중고차는 겨울철 특성상 디젤 대형차들의 인기가 높은 편이다.
최근 기름값이 폭락하였지만, 그래도 연비와 시야가 좋은 디젤차의 인기는 여전하다.
특히, 현대 투싼ix와 기아 쏘렌토R 스포티지R 그랜드카니발은 높은 잔존가치를 보였다.
중고차 매입 견적 비교 사이트 “카라이브”에 따르면, 2월 중고차 디젤 중고차는 1월에 비해 잔존가치의 하락이 거의 없었다.
겨울철은 중고차 비수기임에도, 디젤 중고자동차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요인은 여가 생활이 늘고 도로가 언 경우가 많은 겨울에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차종에 비해서 많이 찾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요즘에는 소음과 진동을 줄이고, 가솔린차 수준으로 끌어 올린 승차감도 디젤차를 찾게 하는 요인이다.
또한, 투싼 쏘렌토 스포티지 외에도, 르노삼성 QM5, 한국GM 올란도, 쌍용 액티언 스포츠 차량도 가격하락폭이 전월보다 크지 않고 모두 높은 잔존가치를 보이고 있다.
카니발R, 그랜드카니발, 렉스턴, 윈스톰 같은 RV차량도 꽤 좋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실제 중고자동차 사이트에서 디젤 승합차는 제조사와 차량을 가리지 않고 가장 매입 경쟁이 치열한 차종들이다.
온라인 중고자동차 매입 사이트 ‘카라이브’ 오종환 팀장은 “중고차 매입 견적비교를 해보면 의외로 높은 디젤차들의 인기에 놀란다. 실제로 매입하는 회사에서도, 금방 회전이 되기 때문에 부담이 훨씬 덜 하는 편이고, 결국 매입할 때 높은 가격을 소비자에게 드릴수 있어 소비자도 매입업체도 둘다 만족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중고차 매입 전문 '카라이브'(http://www.carlives.kr)는 중고차 매입 가격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며, 고객의 차가 매입 되는 모든 과정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