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택연이 21일 개봉한 자신의 영화 데뷔작 ‘결혼전야’(제작 수필름, 제공/배급 씨너스엔터테인먼트㈜, 감독 홍지영) OST의 오프닝곡과 엔딩곡을 직접 작사작곡 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것은 물론 만능엔터테이너로의 면모를 선보인 것.
‘결혼전야’ OST는 ‘박하사탕’, ‘파이란’,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고령화 가족’ 등 에서 캐릭터들의 감정과 분위기를 더욱 깊어지게 한 영화계 최고의 음악감독 이재진이 감독을 맡았다. 옥택연은 오프닝곡이자 영화의 타이틀곡인 ‘결혼전야 Opening’과 ‘결혼전야’ 뮤직비디오를 통해 공개된 바 있는 ‘결혼전야 Ending’곡을 직접 작사 작곡 했다. 특히, 오프닝곡 ‘결혼전야 Opening’은 올 가을 여심을 녹일 감미로운 옥택연의 솔로곡이다. 또한, ‘결혼전야 Ending’은 주연배우 9명 전원이 함께 불러 환상적인 하모니를 관객에게 선사한다.
옥택연은 “첫 영화 데뷔작에 직접 작사 작곡한 곡을 OST로 수록하게 되어 정말 영광입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도 사람들이 저의 영화 데뷔작을 봤을 때 영화의 첫 장면부터 제 음악이 나온다는 것은 큰 기쁨입니다”라면서, “‘결혼전야’ 영화의 특성 때문인지 ‘널 사랑해’라는 말이 계속 머릿속에 맴돌았고 여기에 영감받아 중점적으로 곡을 쓰게 됐습니다”고 밝혔다. 이어, “21일 개봉하는 ‘결혼전야’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 드립니다”고 전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옥택연 도대체 못하는 게 없네!”, “영화도 OST도 기대할게~”, “다재다능한 택연! OST가 밝고 명랑해서 좋아요~”, “결혼전야 드디어 개봉! 완전 기대된다.”, “출연 배우 9명이 함께 노래하다니 감동이다. 영화와 너무 잘 어울리는 듯.” 등 뜨거운 반응이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