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3년 국내에 처음 소개된 ‘시간탐험대’는 ‘포켓몬스터’ 시리즈로 유명한 유야마 쿠니히코 감독의 초기작품으로, 현대에 사는 어린이들이 과거와 미래를 넘나드는 시간탐험을 하면서 펼쳐지는 모험 에피소드를 담고 있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받았던 작품이다.
‘시간탐험대’는 축구를 좋아하는 소년 리키와 밴드부 명랑소녀 스카이가 평소 친하게 지내는 레오나르도 박사의 발명품을 보러 갔다가 주전자형 타임머신 돈데크만에 의해 과거로 시간여행을 떠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그리고 있다.
과거 아라비아 왕국으로 시간여행을 떠난 두 주인공이 못된 마법사 압둘라에게 돈데크만을 빼앗기게 되고 집으로 돌아오기 위해 돈데크만을 쫓아 과거와 미래를 넘나들며 펼치는 ‘시간탐험대’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히 방영 확정됐다.
새롭게 해석된 역사 속의 인물들을 만나는 재미가 있는 ‘시간탐험대’는 아름다운 외모에 엉뚱함이 매력적인 샬랄라 공주, 겉으로는 용감한 척 하지만 겁이 많은 오마르 왕자, 슈퍼맨 복장에 실없이 웃기만 하는 램프의 바바 등 개성 강한 캐릭터들로 인해 시종일관 시청자들의 웃음을 유발한다.
이 밖에 개국 7주년을 맞은 애니맥스는 5월 풍성한 신작들을 선보인다. 최신작 ‘메탈 베이블레이드 제로G’를 비롯한 ‘은하로 킥오프’ ‘폭풍우 치는 밤에-Secret Friends’ ‘포켓몬스터 극장판 큐레무 VS 성검사 케르디오’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애니메이션을 대거 방영한다.
한준호 기자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