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라이프

검색

무섭고 강해 보이는 얼굴, 광대축소술은 어떨까

입력 : 2013-03-18 19:37:13 수정 : 2013-03-18 19:37:1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남녀노소할 것 없이 동안 열풍이 불고 있다. 동안 얼굴이 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얼굴의 부위는 어디일까?

유치원 선생님으로 재직중인 고현숙(26·가명)씨는 학부모들이 좋아하는 다정다감하고, 착한 선생님이다. 하지만 그녀는 아이들 사이에서는 무서운 선생님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본인의 콤플렉스인 광대뼈가 툭 튀어나와 무섭고 강해보이는 인상을 주는 것이 그 이유이다.

동글동글하고 작은 얼굴이야말로 동안얼굴의 첫 번째 조건이다. 하지만 단지 작은얼굴이라고 해서 어려보이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에는 광대뼈가 돌출되고, 얼굴이 각진 경우가 많다. 이럴 때 강해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이미지를 주게 된다.

이렇듯 광대로 이어지는 얼굴 윤곽이 울퉁불퉁하면 촌스럽고 사나운 이미지를 준다. 여성의 경우에는 남성적인 이미지가 까지 추가된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여성들이 광대축소술을 고민하고있다.

하지만 기존 광대축소는 회복기간이 길고, 볼 처짐 등의 단점이 존재했다. 이러한 단점을 개선한 새로운 광대축소술이 나와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데, 바로 리프팅광대축소술이다. 기존의 광대축소술과는 달리 리프팅광대축소술은 앞 광대의 볼록함은 유지하고 옆 광대는 줄여주는 기술로, 실제 얼굴의 평평함을 해결하고 축소효과를 주는 수술방법이다. 특히 볼처짐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리프팅광대축소술의 핵심기술로는 최소광대박리술과 볼근상부고정술, 광대재배치술, 견고성복합고정술이 있다.

이들 치료술은 볼처짐을 최대한으로 예방하고 동안효과 얻을 수 있도록 고안됐다. 특히 볼 처짐이라는 것은 광대의 박리량이 많을수록 발생한다. 그래서 박리량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앞광대를 박리하지 않고 어금니 옆쪽으로 입안 절개를 하여 45도 광대를 박리한다. 또 고정시 피부와 함께 광대 부위를 위로 올려 고정하게 된다. 이것이 볼근상부고정술이며, 이를 통해 피부가 같이 올라가는 효과로 동안효과를 얻을 수 있다.

광대재배치술(45도 광대와 옆광대재배치)를 통해 정면에서도 실제로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정확한 위치에 견고히 고정되도록 견고성복합고정술을 시행한다.

리프팅광대축소술을 고안한 페이스라인 이진수 원장은 “광대 돌출이 심하지 않아도 얼굴이 넙적해 보이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광대축소술을 통해 정면에서 보여주는 중안면부의 폭을 줄여주는 것이 효과적이다”며, “수술을 결정할 때 안전하고 빠른 방법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 얼마나 짧은 시간에 최소량을 깎아내어 재배치하는지를 따져보는 것이 광대축소술의 가장 중요한 부분일 것이다. 섣부른 결정보다는 수술 전 숙련도가 높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하고 병원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