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일 음원 사이트 멜론에 따르면, 1월 월간 차트 1위는 소녀시대의 신곡 ‘I Got A Boy’가 차지했다.
이어서 2, 3위에는 정형돈의 ‘강북멋쟁이’, 백지영의 ‘싫다’가 자리했다. 역시 소녀시대의 파워가 막강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이 밖에 이승기의 ‘되돌리다’, 양요섭의 ‘카페인(Feat. 용준형)’, 써니힐의 ‘Goodbye To Romance’, 긱스의 ‘Officially Missing You, Too(Feat. 소유)’ 등의 곡들이 10위 안에 안착했다.
특히, 이승기의 ‘되돌리다’, 긱스의 ‘Officially Missing You, Too(Feat. 소유)’ 등 오랜 기간 차트에 머물고 있는 장수 음원들이 상위권에 자리해 눈길을 끈다. 특히 이 중 긱스의 ‘Officially Missing You, Too(Feat. 소유)’의 경우, 11월1일 출시돼 발매된 지 3개월이 지났지만 여전히 1월 월간차트 8위를 기록해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또 이번 1월 멜론 월간 차트에는 각종 장르의 공동 작업곡들이 순위권에 올라, 뮤지션들 간의 콜라보레이션곡 인기를 실감케 한다. 박명수가 직접 작곡, 피처링하고 정형돈이 작사한 ‘강북멋쟁이’를 시작으로, 이루마가 작사, 작곡, 연주를 맡은 백지영의 ‘싫다’, 에피톤 프로젝트와 이승기가 공동 작업한 ‘되돌리다’ 등이 대표적이다. 이 외에도 양요섭의 ‘카페인(Feat. 용준형)’, 긱스의 ‘Officially Missing You, Too(Feat. 소유)’ ‘눈물샤워(Feat. 에일리)’ ‘시작이 좋아(Feat. 강민희)’ 등 피처링 곡들도 대중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준호 기자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