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남궁민, 올해 MBC 연기대상 영예… “연인 팀에 감사, 방심 않겠다” (종합)

입력 : 2023-12-31 10:24:26 수정 : 2023-12-31 14:13:2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올해 MBC 연기대상의 영예는 ‘연인’의 남궁민에게 돌아갔다.

 

지난 30일 방송된 ‘2023 MBC 연기대상’에서는 올 한해 시청자들에게 희로애락을 선사했던 드라마를 돌아보며 올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기대상의 주인공은 ‘연인’으로 또 한 번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던 남궁민이었다. 2021년 ‘검은 태양’으로 연기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두 번째다.

 

남궁민은 위태로운 시대의 분위기 속에서 마음에 품은 여인을 위해 순정을 다하는 이장현 캐릭터의 고군분투로 절절한 멜로를 선사했다. 남궁민의 열연에 힘입어 ‘연인’은 수도권 시청률 12.9%를 기록, 종영 이후에도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남궁민은 “저에게 행복은 푹 자고, 대본 충분히 볼 시간 있고, 감독님이 큐 사인을 주실 때”라며 “제게 그런 행복을 안겨주신 ‘연인’ 팀 감사하다”고 작품을 사랑해준 시청자와 동료 배우들을 향해 감사인사에 나섰다.

 

이어 “저는 연기에 관한 한 어떤 경우에도 방심하지 않고 항상 노력하는 연기자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지난해 대상 수상자인 이종석이 깜짝 등장해 남궁민에게 트로피를 건네주는 모습은 2022년, 남궁민이 이종석에게 대상을 시상하던 순간을 떠오르게 만들기도.

 

‘2023 MBC 연기대상’은 전국 가구 시청률 1부 3.7%, 2부 5.1%, 수도권 가구 시청률 1부 3.6%, 2부 4.9%를 기록했다.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은 1부 1.5%, 2부 2.0%를 기록했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최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 여자부문 발표 순간으로 수도권 가구 기준 7.9%까지 치솟았다(닐슨코리아 기준).

◆이하 '2023 MBC 연기대상' 수상자(작)

 

▲대상 : 남궁민 (연인)

▲올해의 드라마상 : 연인

▲최우수 연기상 일일(여자) : 장서희 (마녀의 게임)

▲최우수 연기상 일일(남자) : 김유석 (하늘의 인연)

▲최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여자) : 안은진 (연인), 이세영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최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남자) : 우도환 (조선 변호사)

▲베스트 캐릭터상 : 김종태 (연인)

▲베스트 커플상 : 남궁민 안은진 (연인)

▲우수 연기상 일일드라마(여자) : 전혜연 (하늘의 인연)

▲우수 연기상 일일드라마(남자) : 이현석 (마녀의 게임)

▲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여자) : 박규영 (오늘도 사랑스럽개)

▲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남자) : 배인혁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조연상(여자) : 차청화 (꼭두의 계절)

▲조연상(남자) : 최영우 (연인)

▲신인상(여자) : 박정연 (연인), 주현영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신인상(남자) : 김무준, 김윤우 (연인)

 

정희원 기자 happy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