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믿듣탱’ 태연, ‘웰컴투 삼달리’ OST로 여운 더한다

입력 : 2023-12-17 09:47:42 수정 : 2023-12-17 09:53:5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수 태연이 ‘웰컴투 삼달리’ OST의 세 번째 가창자로 출격한다.

 

태연은 오늘(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JTBC 토일드라마 ‘웰컴투 삼달리’의 OST ‘꿈’을 발매한다.

 

‘웰컴투 삼달리’는 온탕과 냉탕을 오가는 삼달(신혜선 분)과 용필(지창욱 분)의 다이내믹한 케미스트리가 회를 거듭할수록 눈부신 시너지를 더하며 전 세계 시청자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꿈’은 1991년 발표된 조용필의 앨범 ‘The Dreams(더 드림스)’의 타이틀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제주 고향에서 찬란한 꿈을 가지고 서울로 상경한 독수리 오형제와 그중에서도 꿈을 좇는 삼달의 치열한 여정을 떠오르게 한다.

 

이뿐만 아니라 이번 OST는 원곡의 아름다운 가사와 멜로디가 돋보일 수 있도록 밝은 미디움 템포의 리드미컬한 밴드 편곡으로 재해석됐으며, 태연의 맑고 힘있는 보컬과 어우러져 드라마 속 감성과 감동적인 무드를 배가시킬 전망이다.

 

특히 ‘꿈’은 태연, 트와이스(TWICE), 엑소(EXO)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프로듀싱을 담당하며 다수의 히트곡을 작업한 모노트리의 이주형 작곡가와 싱어송라이터 권지윤의 협업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세대를 막론하고 많은 이들의 마음에 스며드는 가왕 조용필의 명곡인 만큼 그리웠던 고향의 추억을 소환하며 극에 진한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뛰어난 가창력과 음악성으로 인정받는 독보적인 보컬리스트 태연은 최근 다섯 번째 미니앨범 ‘To. X(투 엑스)’로 컴백과 동시에 국내외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여전한 존재감을 드러낸 바 있다.

 

또한 태연은 그간 ‘만약에’, ‘그대라는 시’ 등 수많은 드라마 OST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명실상부한 ‘음원 퀸’의 저력을 발휘한 것은 물론, 예능,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태연이 가창한 ‘웰컴투 삼달리’ OST ‘꿈’은 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현정민 기자 mine04@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