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솔비, 美 국제방송국 VOA 다큐 출연…사이버불링에 소신 발언

입력 : 2023-12-05 09:47:21 수정 : 2023-12-05 09:47:2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수 겸 화가 솔비(권지안)가 미국 국제방송국 VOA에 출연해 사이버불링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최근 솔비가 출연한 VOA(Voice of America) 52 다큐멘터리 'Painting Through pain(고통을 통해 그림을 그리다)’ 편이 전 세계에 송출되며, 글로벌에서 솔비를 향한 응원의 메시지가 쏟아지고 있다.

 

해당 다큐멘터리는 BBC, CNN 등 해외 채널에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고 부천 판타스틱 국제영화제에서 NAFF 상 등 다양한 영화제에서 인정받은 이란 출신 코메일 소헤일리(Komeil Soheili)영화 감독이 솔비가 고통을 작품으로 승화한 과정과 꾸준히 '사이버불링'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있는 점을 눈여겨보고 러브콜을 보내  촬영이 진행됐다.

 

다큐멘터리는 솔비가 사이버불링(Cyber Bullying, 디지털 기기를 통해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괴롭힘 행위)을 어떻게 대처해가고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지 보여준다.

 

다큐멘터리 속 솔비는 인터뷰를 통해 악플의 최전방에 서서 받았던 고통을 이겨내는 과정을 담담하게 풀어낸다. 더불어 미술 작업하는 과정은 물론 팬들과 만나 소통하며 사이버불링에 대한 토론을 하는 등 사이버불링의 심각성을 알리면서, 사이버 세상의 정화를 도모하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사이버불링'의 심각성을 '애플(Apple) 시리즈'를 통해 풀어가는 과정이 인상적이다. '애플 시리즈'는 '사과는 그릴 줄 아니'라는 조롱 섞인 악플을 승화한 작품으로, '사이버불링' 등 비방 문화를 자신만의 표현법으로 재해석하고 화해와 언어 정화의 메시지를 담아 '사과 폰트'를 만든 작품이다.

 

다큐멘터리를 연출한 코메일 소헤일리 감독은 "솔비는 악플의 초기 피해자에 머물지 않고, 세계적인 문제에 맞서 선 최초의 인물 중 하나다. 사이버불링은 모니터 뒤에서 이루어지는 폭력인 만큼 시각화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그러나 솔비는 자신의 예술을 통해 색채로 그 고뇌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이 문제에 깊이를 부여했다. 덕분에 사람들이 더 쉽게 공감할 수 있었다"며 "솔비와의 최초의 만남에서부터 사명감을 갖고 작업하는 헌신에 감명받았다. 이 다큐멘터리를 본 내 고향 이란의 친구들도 비슷한 경험에 공감하며 눈물을 흘렸다고 한다. 이 작품을 통해 사이버불링으로부터 눈물 흘리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솔비가 출연한 다큐멘터리는 유튜브 채널 'VOA 52'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VOA는 미국 최대의 국제방송국으로 언론의 자유가 없거나 제한적인 지역을 포함한 매주 2억7800만 명의 시청자들을 위해 47개 언어로 라디오와 TV, 웹, 모바일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권지안은 가요계, 방송계, 미술계를 넘나들며 아티스트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현재 tvN story '살아있네 살아있어' 고정을 맡아 뛰어난 예능감을 발휘하고 있다. 또한 12월 9일부터 1월 3일까지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갤러리 반디트라소에서 열리는 송년 젊은 작가전 'BYE.HI'에 작품을 출품할 예정이다.

 

최정아 기자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