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벤투호 ‘알라얀의 기적’ 16강에 윤석열 대통령, “축하”

입력 : 2022-12-03 17:41:49 수정 : 2022-12-03 17:41:4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윤석열 대통령이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16강 진출에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3일 0시(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포르투갈과의 2022 FIFA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에 2-1 역전승을 거뒀다.

 

 자력으론 불가능했지만 ‘알라얀의 기적’이 만들어졌다. 한국이 강호 포르투갈을 꺾은 데 이어 같은 시각 다른 경기장에서 우루과이가 가나를 2-0으로 꺾었다. 다득점에서 앞서 한국이 16강 티켓의 주인공이 됐다.

 

 팬들, 선수들, 코치진 등 모두가 기뻐한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도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대한축구협회는 “포르투갈전 종료 후 조용만 문체부 제2차관이 윤석열 대통령의 출전을 대독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도전은 다시 시작된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16강 진출을 축하한다. 선수 여러분, 감독과 코치진 여러분, 투지와 열정으로 국민들에게 큰 감동을 줬다”며 “그동안 준비한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하라. 경기를 즐기라. 지금까지 그랬듯이 승패를 넘어 대한민국 축구의 가능성을 온 세상에 보여주길 기대한다. 나도 함께 응원하겠다. 파이팅!”이라고 전했다.

 

 

 한국은 또 한 번의 기적을 노린다. 6일 오전 4시 카타르 도하의 스타디움 974에서 ‘우승 후보’ 브라질과 16강전을 치른다.

 

 한국은 지난 6월 국내 A매치 당시 브라질에 1-5로 대패했다. 당시에는 핵심 수비수 김민재(26·나폴리)가 부상 공백으로 제외된 바 있다. 이에 벤투호는 그때와 다른 결과를 내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사진=김두홍 기자·윤석열 대통령 SNS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