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AB6IX(에이비식스)가 악성 루머 유포와 비방 게시물에 대해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23일 오전 AB6IX 공식 SNS에 “온라인상에서 당사 소속 아티스트인 AB6IX 멤버들을 향한 악성 루머 및 비방 게시물 등이 심각한 수준임을 확인했다”며, “현재까지 확인된 게시물들뿐 아니라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악성 게시물을 작성하고 허위사실을 유포한 자들에 대한 강력한 법적대응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앞으로도 아티스트의 인격 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아티스트의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모든 악의적 행위들에 대해 선처와 합의 없는 강력한 법적대응을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에이비식스는 지난 4월 신곡 ‘감아’를 발매했다.
<이하 에이비식스 악성 루머·비방 법적대응 관련 브랜뉴뮤직 입장>
안녕하세요. 브랜뉴뮤직입니다.
최근 온라인상에서 당사 소속 아티스트인 AB6IX 멤버들을 향한 악성 루머 및 비방 게시물 등이 심각한 수준임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현재까지 확인된 게시물들뿐 아니라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악성 게시물을 작성하고 허위사실을 유포한 자들에 대한 강력한 법적대응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아티스트의 인격 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아티스트의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모든 악의적 행위들에 대해 선처와 합의 없는 강력한 법적대응을 진행할 것임을 다시 한번 분명히 밝히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현정민 기자 mine04@sportsworldi.com
사진=브랜뉴뮤직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년특집] 태극전사들과 2026년… AI로 본 손흥민-이정후-김길리의 토정비결](http://img.sportsworldi.com/content/image/2026/01/01//20260101500361.jpg
)
![[신년호] 안세영·허미미·채은성·김단비… 2026년을 빛낼 말띠 스포츠 스타는](http://img.sportsworldi.com/content/image/2026/01/01//20260101503973.jp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