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하트시그널1’ 강성욱, 강제추행 혐의 유죄→징역 2년 6개월 실형

입력 : 2020-07-09 09:54:41 수정 : 2020-07-09 09:54:3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정은희 온라인 뉴스 기자] 뮤지컬 배우 강성욱이 강체추행 혐의에 대해 유죄 판결을 받았다.

 

오늘(9일) 법조계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강간 등 치상) 혐의로 기소된 강성욱과 공범 A씨의 상고심에서 각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1심은 강성욱과 공범 A씨에게 징역 5년의 실형을 선고하고 40시간의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 5년간의 아동청소년 관련기관 및 장애인복지시설 등 취업제한 명령을 내렸다.

 

2심은 이들의 혐의 중 상해 부분에 대해 “피해자가 입었다는 급성 스트레스 장애가 성폭력처벌법상 강간 등 치상 죄에 해당하는 상해로 인정되지 않는다”며 무죄로 봤다. 2심 판결 직후 강성욱의 부모는 “증거를 냈는데 왜 인정을 해주지 않냐”며 항의와 함께 욕설과 고성으로 법정 경위에 의해 퇴정 조치됐다.

 

앞서 강성욱은 지난 2017년 8월 A씨와 함께 부산의 한 주점에서 여종업원 2명과 함께 술을 마셨다. 이후 동기의 집으로 장소를 옮겼고, 여성 2명 중 한 명이 먼저 자리를 뜨자 두 사람이 남은 여성을 상대로 성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강성욱 인스타그램 캡처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