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반지의 제왕’ 빌보 역 배우 이언 홈 별세…향년 88세

입력 : 2020-06-20 14:52:09 수정 : 2020-06-20 15:32:0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유수연 온라인 뉴스 기자] 영화 ‘반지의 제왕’ 시리즈 속 호빗 족 빌보 배긴스로 우리에게 친숙한 영국 배우 이언 홈이 향년 89세로 세상을 떠났다.

 

19일(현지 시각) 가디언, AP통신 등에 따르면, 홈의 소속사는 이날 “이언 홈이 병원에서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다”고 전했다. 홈은 파킨슨병으로 투병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1931년 태어난 영국 배우 이언 홈은 1954년 왕립셰익스피어극단(RSC)에 입단해 ‘오셀로’로 무대에 데뷔했다.

 

이후 1968년 2차대전 전후 상황을 그린 ‘대포(The Bofors Gun)’와 1981년 육상선수 에릭 리델과 헤럴드 아브라함의 생애를 다룬 ‘불의 전차’에 출연해 영국 아카데미(BAFTA) 남우조연상을 2차례 받았다.

또한 홈은 ‘반지의 제왕’ 시리즈에서 ‘빌보 배긴스’ 역할을 맡으며 전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됐다. 빌보 배긴스는 강력하지만 주인을 타락시키는 힘을 가진 절대반지를 지닌 인물로, 출연 분량을 짧지만 이야기의 단초를 마련하는 인물을 주목받았다.

 

이 밖에도 영화 ‘에이리언’ ‘죠지 왕의 광기’ ‘제5원소’ ‘투모로우’ ‘에비에이터’ ‘호빗: 뜻밖의 여정’ 등을 통해 국내 관객에게도 얼굴을 알렸다.

 

사진=영화 ‘반지의 제왕: 반지 원정대’ 스틸컷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