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류진 아들 임찬형, 국립서울현충원 명예해설사 위촉

입력 : 2020-03-02 11:16:20 수정 : 2020-03-02 11:16:1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유수연 온라인 뉴스 기자] 배우 류진의 아들 임찬형 군이 국립서울현충원 명예해설사로 위촉됐다.

 

국립서울현충원은 국제교류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문화유산 해설사 과정을 수료한 임찬형 군에게 “3.1절을 맞아 현충원 명예해설사로 활동해 달라”고 제안한 바 있다.

 

이에 임찬형은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긍심을 갖고 해보겠다”라며 제안을 수락했다.

 

지난달 28일 공개된 찬브로TV 영상에는 국립서울현충원을 해설하는 임찬형의 모습이 담겼다. 영상 속에서 임찬형은 현충원의 연혁부터 각각의 건물과 현충탑의 의미, 셀프 참배하는 방법,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차이점 등을 상세하게 설명, 그 의미를 대중에게 전달했다.

 

임찬형은 “국립서울현충원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독립운동가들의 호국 정신을 기억하고 그분들의 숭고한 나라 사랑 정신을 마음에 새길 수 있는 곳이다. 나라를 위해 소중한 생명을 바친 분들을 모신 국립서울현충원에 더 많은 분이 방문하는 곳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국립서울현충원의 의미를 전달, 많은 분의 방문을 응원했다.

 

또한 자신이 받은 위촉장을 소개하며 “이 위촉장을 받고 정말 기쁘고 뿌듯했다. 순국선열분들이 나라를 사랑했던 만큼 저도 사랑하겠다. 정말 감사하고 뿌듯하다”며 국립서울현충원 명예해설사로서의 자긍심을 드러냈다.

 

한편, MBC 예능프로그램 ‘아빠 어디가’를 통해 주목받았던 류진의 아들 임찬형, 찬호 형제는 지난해 유튜브 ‘찬브로TV’를 개설,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캡처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