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특별함이 살아있는 회식장소”…생생정보통맛집, 경기도중국집 ‘미각’

입력 : 2015-02-26 18:03:17 수정 : 2015-02-26 18:03:1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한 중국집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그 비결은 이곳만의 특별한 메뉴라인에 있다. 통상 중국요리는 짜장면이나 짬뽕, 탕수육 정도를 떠올리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이 중화요리 전문점은 친숙한 중국음식 메뉴의 틀을 깬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경기도맛집으로 유명한 ‘미각’이 그 주인공이다. 고객의 건강을 먼저 생각한 미각의 주요 메뉴에는 퓨전 문어짬뽕, 왕쭈꾸미짬뽕, 해물고추잡채밥, 찹쌀탕수육, 문어탕수육 등이 있다.

모든 음식은 홍합과 콩나물, 닭뼈와 미각만의 비법으로 우려낸 육수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능이버섯을 넣어 만든 ‘웰빙능이짬뽕’은 이 맛집이 자랑하는 대표 메뉴다. MSG를 첨가하지 않고 특유의 시원한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이곳을 찾는 손님들이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는 부분은 푸짐한 인심. 가득 담은 음식과 정직한 맛에 단골을 자처하는 이들도 줄을 잇는다. 실제 실제 고양시 덕양구 벽제동에 위치한 매장의 평일 점심시간이나 주말 풍경은 언제나 북새통을 이룬다.

매장을 찾은 한 고객은 “음식 하나하나가 눈에 띌 만큼 정성이 돋보인다”며 “특히 신선한 해물을 사용해 더욱 음식에 퀄리티를 높이고 있으며, 모든 음식과 재료를 직접 사장이 관리해 일품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해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이러한 미각만의 특별함은생생정보통맛집 등 각종 TV맛집 프로그램에서도 소개됐다. 특히 인기메뉴인 능이짬뽕에들어간 능이버섯의 효과가 집중 조명됐다.

능이버섯은 특유의 향 때문에 향버섯이라고 불리며 예로부터 각종 약과 요리에 이용됐다. 특히 단백질 분해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소화불량을 치유하는데 좋으며, 항암효과와 혈액을 맑게 하는 기능이 있어 가을철 보양식으로도 자주 찾는다.

이러한 능이버섯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칼로리가 낮은 능이버섯은 수분과 섬유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조금만 섭취해도 포만감이 느껴진다. 미각에서는 짬뽕 외에도 웰빙 식품인 능이를 활용해 능이탕수육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미각의 인기 메뉴로는 문어짬뽕과 왕쭈꾸미짬뽕도 이름을 올린다. 문어짬뽕은 각종 해산물로 국물을 낸 후 푸짐한 홍합과 문어를 넣어 더욱 깊은 맛을 선사한다. 능이탕수육과 더불어 문어를 활용해 문어탕수육도 제공하고 있다.

경기도 중국집 미각 김운 대표는 “능이짬뽕, 문어짬뽕은 우리 가게의 대표 인기메뉴로 이를 맛본 손님들은 중국집에 이런 웰빙형 음식과 문어와 홍합이 어울러진 문어짬뽕이 있다면야 무조건 환영이라고 반응한다”며 “이에 찹쌀탕수육, 능이탕수육, 문어탕수육, 점보짜장 등 다양하고 독특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매월 2억원 가까이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주변에 장흥유원지, 일영유원지, 송추계곡, 중남미문화원, 중부대 고양캠퍼스 등에 따른 매월 고정적인 매출과 증대로 인해 직영점 운영이 올해 계획”이라며 “현재 상표출원이 완료돼 프랜차이즈 모집 공식적으로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미각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벽제동에 위치해 있다. 예약문의는 유선(031-968-5938)을 통해 가능하다.

스포츠월드 비즈팀 biz@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