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나혼자산다' 윤다훈, 둘째딸 ADHD 고백… 큰딸 남경민은 애교로 위로

입력 : 2014-08-23 02:38:30 수정 : 2014-08-23 02:38:3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나혼자산다 ADHD 윤다훈 남경민

배우 윤다훈이 7세 둘째 딸이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를 앓고 있다고 털어놨다.

22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 아내와 둘째 딸을 싱가포르로 유학보낸 윤다훈의 기러기 아빠 1일차 생활을 공개했다.

이날 윤다훈은 기러기 아빠 생활을 하게 된 이유에 대해 "둘째 딸이 ADHD 성향이 조금 있다. 약간 에너지가 넘친다. 그런 부분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다. 우리의 삶보다 아이를 위한 삶을 지켜줘야해서 유학을 결정했다. 딸에 대한 애틋함이 더 크다"라고 밝혔다.

윤다훈은 "ADHD가 심각한 편은 아니지만, 아이는 좋아서 하는 행동인데 다른 사람한테는 폭력적으로 보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유치원에서 딸이 수업 분위기에 지장을 주는 행동을 할 때가 있다. 그러면 선생님들이 관심을 갖고 집중 해야하는데 현실은 그렇지 못하니까 유치원에서 힘들 것 같다고 해서 몇 번 씩 옮겼다"고 고백했다.

이어 "너무나 가슴 아픈 이야기인데 면담을 간 적이 있는데 유치원 학부모들이 우리 딸이 그렇다는 걸 알고 다 연락을 해서 같은 반이 되기를 거부했다더라. 그래서 결국 다른 곳으로 옮겨야 했다. 아내가 상처를 많이 받았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윤다훈은 "미술, 음악 치료 등을 많이 받았는데 주변 모든 전문가들이 하는 말이 한국보다는 외국으로 보내서 자연과 어우러지는 환경에서 지내고, 전문학교도 있으니까 그게 훨씬 더 좋을 것이라고 해서 유학을 보내게 됐다"며 하염없이 눈물을 흘렸다.

한편 이날 윤다훈은 외국으로 떠난 아내와 작은딸을 배웅한 뒤 쓸쓸함을 느끼고, 큰딸 남경민에게 전화를 걸었다.

큰딸 남경민은 "할머니한테 아빠라면 먹었다고 하면 되게 속상해하실 텐데"라고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윤다훈은 큰딸에게 기러기 아빠의 외로움을 호소했고 남경민은 귀여운 애교로 아버지를 달래줬다.

나혼자산다 ADHD 윤다훈 남경민에 누리꾼들은 "나혼자산다 ADHD 윤다훈 남경민 헐" "나혼자산다 ADHD 윤다훈 남경민 충격"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뉴스팀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