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우리 아이 필리핀 어학연수, "현지 케어 가능한 곳으로"

입력 : 2014-07-23 10:20:48 수정 : 2014-07-23 10:20:4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국인들이 본격적으로 필리핀 어학연수를 떠나기 시작한 지도 15년이 넘었다. 그 후 필리핀 어학연수가 유명해지면서 그만큼 필리핀 어학연수를 중심으로 하는 필리핀 전문유학원들도 많이 생겨났다.

필리핀 어학연수 유학원을 선택할 때 중요한 기준이 되는 것이 바로 혜택이다. 한국에서 출국 전 제공되는 혜택을 비롯해 필리핀 어학연수 중에 현지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도 필리핀 어학연수생이 유학원을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

이에 유학원들도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항공권 할인, 학원비 할인 등에 그쳤던 혜택을 현지에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까지 확대하고 있다. 19년 동안 필리핀 유학만 전문으로 소개해 온 ‘필자닷컴’은 오래 전부터 필리핀 세부, 바기오, 일로일로, 마닐라 등 4개 지역에 현지라운지를 설치하고 전국 21개 영어학원의 학생들이 현지에 잘 적응하도록 돕고 있다.

현지라운지는 각 학원에서 주중 동안 공부한 학생들이 금, 토, 일 주말 동안 다양한 활동을 하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한 복합문화공간이다. 필자닷컴은 현지라운지를 통해 학생들을 주기적으로 관리하며 현지에 적응할 수 있는 각종 이벤트, 놀이, 소셜파티 등을 개최하고 있다.

필리핀 현지유학센터 김영훈 팀장은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학생들이 현지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현지라운지를 운영하게 됐다”며 “학생들은 빠르게 현지에 적응할 수 있고 부모들은 아이들의 안부를 확인할 수 있어 반응이 좋은 편”이라고 전했다.

필자닷컴의 현지라운지인 일명 ‘필자라운지’는 찾아가는 서비스, 생일이벤트, 라운지 시설이용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2014년 6월 말부터는 이를 업그레이드해 기존의 학생들을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모시러 가는 서비스’로 변경해 필자닷컴을 통해 연수하는 학생들이 신청만 하면 학원 앞까지 셔틀 버스를 운행한다.

더불어 기존에 필자라운지에서 제공하던 라운지 숙박, 연수지원금, 파워장학금, 전화영어 등에 더해 필자 포인트 카드도 발급하기로 했다. 필자포인트 카드로 필자라운지에서 간단한 식음료, 고급 코스요리, 실내 이벤트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16주 이상 장기 등록한 학생들에게는 필자라운지의 개인공간이 주어진다. 주말마다 붐비는 일반라운지와 별도로 혼자만의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라운지를 마련했다. 좌식공간, 개인 PVS 룸을 만들어 잠시 머리를 식힐 수 있게 했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