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라프린의원 박병춘 원장, 말레이시아 의료진 대상 지방흡입, 가슴지방이식 라이브 서저리 강연

입력 : 2014-03-24 10:07:55 수정 : 2014-03-24 18:10:0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국내 압구정 성형외과를 비롯, 미용성형 병원들의 수준 높은 의료기술이 해외 많은 의료진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3월에는 청담동 라프린의원(성형외과, 피부과) 박병춘 대표원장과 지방흡입센터 최영환 원장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의 성형외과 전문의 2인, 심장내과 전문의 1인 및 병원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지방을 흡입해 줄기세포성장인자를 추출하는 과정 등의 라이브서저리 강연을 실시했다.

이번에 시행된 라이브서저리는 지방흡입 및 줄기세포 지방이식 수술로써, 이를 참관한 말레이시아 의료진은 박 원장과 최 원장의 수술 수준을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이 병원은 첨단장비의 발빠른 도입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가슴지방이식시 브라바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가슴지방이식에 접목시켜 매우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브라바(BRAVA)는 가슴조직 공간을 확장시켜주는 장비로, 가슴지방이식 수술을 시행하기 전에 미리 지방이 들어갈 공간을 확보해 놓는 방식의 수술을 말한다. 이렇게 하면 본래 가슴이 수용할 수 있는 지방보다 훨씬 많은 지방을 주입할 수 있으며, 그만큼 생착율도 높아지는 효과가 생긴다.

또 눈밑 다크서클 수술에 적용되는 베살리우스 장비를 국내에 선보이며 수술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베살리우스 장비는 절개와 지혈을 동시에 진행해 수술 붓기를 혁신적으로 줄여주는 장비다. 또한, 미국 FDA 승인을 받은 클리어리프트를 최초로 도입하기도 했다.

박병춘 대표원장은 “모든 시술에 있어 의사의 손기술과 진단 능력은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하지만 그것은 기본이고 첨단 장비와 IT 시스템은 정확한 수술과 완벽에 가까운 결과를 내는데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며, “더 높은 선진 의료 기술을 위해서는 첨단 장비를 누구보다 빠르게 활용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실례로 미국병원협회(American Hospital Association, ‘Hospitals & Health Network’, July 2005)에 따르면 IT를 많이 활용하는 100개 병원의 사망률이 평균 7.2% 낮은 것으로 보고된 바 있다. 미용성형수술과는 분야가 다르긴 하지만 첨단 시스템과 앞선 장비는 미용목적이든 치료목적이든 수술에 정확성을 더해져 더 나은 수술결과를 나타낸다는 사실이 확인된 셈이다.

한편, 해외환자 및 국내 줄기세포성장인자 하버드의대 협력병원으로 철저한 무균시스템을 갖춘 첨단 수술실과 줄기세포성장인자 추출장비를 갖춰 안전한 수술을 지향하고 있다.

박 원장은 “최근 해외환자들을 유치해 한국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선보이고 경제적인 이득만 보려는 상업적인 태도로 오히려 한국의 이미지를 깎아 내리는 병원이 많다”며, “더 좋은 이미지를 남겨 국위선양하는 병원이 되고 싶다. 첨단 기술과 시설로 환자에게 보답하는 병원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