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강남스타일` 싸이, 기네스북 증서 `영광`

입력 : 2012-11-09 14:34:15 수정 : 2012-11-09 14:34:1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유튜브 역사상 최다 `좋아요`수 기록…계속 기록 갱신 중

 

가수 싸이가 `강남스타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영국의 기네스북 세계레코드(GWR)는 9일(한국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역사상 최다 `좋아요`수를 기록해 이날 싸이에게 기네스북 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에 싸이는 GWR와 인터뷰에서 "정말 영광이다"며 "대학졸업장도 못받아 생애 처음 받는 증서"라고 소감을 전했다.

크레이그 글렌디 GWR편집장은 "글로벌 신드롬의 주인공에게 기네스북 증서를 수여하게 돼 기쁘다"면서 "`강남스타일`은 중독성이 강하고 매우 즐거운 노래로 듣고 있으면 얼굴에 미소가 지어진다. 이것이 바로 유튜브 역사상 가장 많은 `좋아요`를 얻은 이유다"며 축하했다.

이날 싸이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기네스북 인증서를 들고 찍은 사진을 게재해 팬들과 함께 기쁨을 나눴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지난 9월 21일 유튜브 이용자 214만 1758명으로부터 `좋아요`를 받았고 현재 491만 1081명에 달하며 계속 기록 갱신 중이다.

이민경 기자 isstime@sportsworldi.com

(사진=기네스북월드레코드 홈페이지/ 싸이 트위터)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