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JTBC '뉴스9' 손석희, 언딘 의혹 관련 민간잠수부 인터뷰 진행

입력 : 2014-04-30 00:06:12 수정 : 2014-04-30 00:06:1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JTBC '뉴스9' 손석희 앵커가 민간잠수부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29일 방송된 JTBC 뉴스9 앵커 손석희는 민간 잠수부 강대영 씨와 대화를 나누며 민간 구조 업체 언딘의 시신 수습 성과조작 의혹에 대해 취재했다.

이날 손석희는 "촉박한 시간 속에서 정말 한시라도 빨리 구해내려고 하는데 생존자 있을지도 모르는데 왜 미루라고 했나. 왜 양보하라고 한건가"라고 질문했다.

민간잠수부 강 씨는 "그 부분에 대해서는 사고당시 이후부터 사고 당시 이후부터 의문스러운 부분"이라며 "적극적으로 구조하지 않는 이유가 뭔지, 무엇 때문에 구조를 미루는지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라 뭐라고 할 말이 없다"고 전했다.

강대영 씨는 "세월호 상황 초기대응 문제가 있었다고 느꼈나"라는 질문에는 "전체가 문제다. 조류가 문제라고 하나 선체 바닥을 드러내고 있다는 것은 얼마든지 안으로 들어가서 구조 가능한 최고 좋은 상황이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작은 배는 에어포켓이 잡히면 바로 가라앉는다. 큰 배는 격벽이 많이 있어서 에어포켓 많이 잡히는 경우다. 그러면 얼마든지 많은 시간을 소비하지 않아도 충분히 구조할 수 있는데 안하는 이유가 뭔지, 무슨 생각인지 모르겠다"고 밝혔다

또 강대영 씨는 언딘이 민간 잠수요원이 발견한 시신을 언딘의 성과로 조작했다는 의혹에 대해 "거의 맞다고 본다. 저에게도 유사한 이야기를 했다"며 "낱말의 뜻 똑같지 않지만 거기에 준한 표현이었다"고 답했다.

방송을 접한 누리꾼들은 "JTBC와 언딘 발언 누가 맞을까" "JTBC 언딘, 대박" "JTBC 언딘, 지켜봐야 알겠지만 언딘 측이 뭔가 있긴 있는 것 같아"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뉴스팀
사진=JTBC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