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L이앤씨가 충남 천안시 업성도시개발구역에 짓는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 민간임대 물량 청약을마감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이달 1일 진행된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 민간임대 청약접수 결과 265가구 모집에 1만 955명이 청약하며 평균 41.3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전용 84㎡A·B·C·D 총 4개 타입에서 청약을 받았으며 모두 모집가구수를 넉넉히 채웠다는 것이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최고경쟁률은 전용 84㎡C 타입으로 56가구 모집에 4141명이 몰리면서 73.95대 1을 기록했다. 전용 84㎡A타입 역시 88가구 모집에 6170명이 청약을 하며 70.1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 바로 앞으로 천안 8경 중 하나인 성성호수공원이 위치해 있는 ‘레이크 프론트’ 입지로, 수변 주변 가구에서는 호수공원을 직접 조망할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서측으로 약 4만여㎡ 규모의 성성호수공원 방문자센터가 위치해 있고, 단지와 호수 사이 약 3만여㎡ 규모의 근린공원과 단지 동측의 녹지공간까지 포함하면 삼면이 공원으로 둘러싸인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인근에 있는 번영로와 삼성대로, 업성수변로 등을 통한 천안 주요 도심 접근성이 우수하다. 1번국도와 경부고속도로 천안 IC 등을 통해 수도권 및 타지역으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삼성SDI 천안사업장을 비롯해 천안 제2, 3, 4일반산업단지, 아산스마트밸리, 백석농공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가까운 직주근접 환경도 가치를 더한다.
교육환경도 우수한 편이다. 도보권에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으로 자녀들의 안심 통학이 가능하고, 단지 인근 준주거지역에 근린생활시설이 조성될 계획에 있다.
또 남향 중심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성이 우수하며, 실내는 4베이(Bay) 판상형 맞통풍 중심 설계와 e편한세상만의 기술, 상품, 디자인과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플랫폼 ‘C2 하우스’ 혁신설계를 적용한다.
커뮤니티 역시 지역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우선 105동 최상층에는 스카이 커뮤니티를 조성한다. 스카이 라운지와 스카이 게스트하우스(2개소) 등에서 탁 트인 호수공원을 바라보며 고품격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주출입구 인근에는 근린공원 및 호수 조망이 가능한 리조트형 게스트하우스(4개소)를 조성할 예정이다.
아울러 스포츠코트, 패밀리 시네마, 탕이 있는 사우나 등의 고급 커뮤니티 시설을 비롯해 ▲미니짐 ▲실내골프연습장(GDR) ▲스크린 골프룸 ▲피트니스 ▲G.X룸 ▲필라테스룸 ▲런드리 라운지 ▲라운지 카페(작은도서관) ▲키즈 라운지(다함께돌봄센터) ▲드포엠카페 ▲스터디 라운지 등이 조성된다.
이와 함께 e편한세상의 특화 조경브랜드인 ‘드포엠’을 적용해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한다. 단지 중앙에 드포엠파크를 비롯해 ▲휴게정원 ▲미스티포레 ▲어린이놀이터 ▲유아놀이터 ▲드포엠플레이 ▲주민운동시설 등의 다양한 조경시설들도 단지 곳곳에 들어선다.
여기에 단지는 100% 지하 주차를 통한 단지 내 차 없는 환경을 마련했다. 가구당 1.55대의 넉넉한 주차대수도 확보했다. 이는 성성지구 내 입주한 단지의 평균 주차 대수(가구당 1.21대)를 크게 웃도는 수준이다. 12%대의 낮은 건폐율과 245%의 용적률을 통한 단지의 쾌적성도 높였다.
사업 시행자 측에서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단지 활성화를 위한 기반시설 구축에도 힘을 쏟고 있다. 우선 단지 남측 근린공원에 데크 산책로를 비롯해 야외무대, 벽천, 분수광장을 조성할 방침이며, 호수공원을 가까이서 조망할 수 있는 남측 수변상가는 F&B 업종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또한 단지 북측 근린생활시설에는 마트, 학원, 병원 등 생활밀착형 업종을 유치,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고 분양 관계자는 전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7월 4일이며 계약은 같은 달 7일~8일 양일간에 진행된다.
주택전시관에 관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주는 2028년 2월 예정이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