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가 끝나고 일상으로 복귀한 직장인들 사이에서 ‘명절 증후군’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긴 이동시간, 각종 음식 준비, 가족 모임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으로 꼽히는 가운데, 이를 해소하기 위한 새로운 트렌드로 ‘릴랙셔리(Relaxury)’ 호캉스가 주목받고 있다. 릴랙셔리는 휴식(Relax)과 럭셔리(Luxury)의 합성어로, 고급스러운 환경에서 안락한 휴식을 취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가운데 윈덤 그랜드 부산은 이러한 트렌드에 부응하는 다양한 웰니스 시설을 선보이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윈덤 그랜드 부산의 ‘웰니스 클럽(Wellness club)’은 릴랙셔리 트렌드를 온전히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웰니스 공간으로 마련돼 있다. 윈덤 웰니스 클럽 시설로는 ▲오션뷰 실내 수영장 ▲심층 해수 온천수를 활용한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스크린 골프 연습장 ▲퍼스널 트레이닝 프로그램 ▲GX 스튜디오로 구성돼 있다.
실내 수영장의 경우, 남항대교를 가장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이색적인 파노라마 오션뷰를 통창으로 즐길 수 있으며, 유아 동반 고객을 위한 키즈풀과 체온 유지를 위한 자쿠지 온수풀도 갖추고 있다. 사계절 내내 자동화로 이루어지는 수질 관리 시스템으로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고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사우나는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 탁월한 미네랄이 풍부한 심층 해수 온천수를 사용해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기에 탁월하며 여유롭고 낭만적인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더불어 피트니스센터는 이탈리아 고급 운동 기구 브랜드 ‘테크노짐(Technogym)’의 프리미엄 ARTIS LINE 기구들로 구성됐다. 여기에 골프 애호가들을 위한 실내 스크린 골프 연습장도 마련돼 있다. 이 밖에도 전문 트레이너의 세심한 지도로 운동의 즐거움을 배로 느낄 수 있는 ‘퍼스널 트레이닝 프로그램’, 여럿이서 함께 즐기는 ‘GX 스튜디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윈덤 그랜드 부산 웰니스 클럽은 투숙객과 회원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투숙객은 피트니스센터와 수영장 무료 이용이 가능하고 사우나와 스크린 골프의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료가 발생한다. 단, 이그제큐티브 및 스위트 객실 투숙 시에는 사우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건강한 삶과 가치를 더욱 높이는 웰니스 클럽 회원 제도도 운영 중이다. 회원에게는 가입 유형에 관계없이 공통적으로 호텔 숙박 시 객실 요금 10% 할인, 호텔 내 식음료 10% 할인, 호텔 연회 및 가족 모임 5% 할인, 무료 주차 4시간과 발레파킹 5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주중에만 이용 가능한 멤버십인 ‘스마트 연회원’은 합리적인 가격에 추가 혜택까지 받아볼 수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윈덤 그랜드 부산 관계자는 “다채로운 웰니스 클럽 시설과 아름다운 파노라마 오션뷰를 통해 편안하고 럭셔리한 휴식 경험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릴랙셔리 호캉스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한다”며 “윈덤 그랜드 부산에서 명절 후 지친 심신을 달래고 활력을 되찾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