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건강단신] 효율성·편의성 잡은 병원 앱

입력 : 2024-05-16 19:36:15 수정 : 2024-05-16 19:36:1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삼성서울병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7년 연속 병원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삼성서울병원은 올해 상급종합병원 최초로 웹접근성, 모바일접근성 품질 인증을 획득하고 장애인과 고령자가 일반인들과 동등하게 모바일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환경을 개선했다.

특히 모바일 사전 문진의 유형을 확대해 진료 프로세스에 효율성 및 환자 편의성을 도모한 사례가 호응을 얻었다.

또, 진료일정에 따라 해당 시점에 가장 필요한 서비스를 먼저 조합, 화면 구성을 맞춤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도 사용자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사결과 조회화면 UI/UX도 개선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자주 조회하는 검사만 선별해 한 화면에서 조회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검사 추이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환자가 꼭 보고 싶은 검사로만 조합해 조회할 수 있어 편의성이 크게 높아졌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