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남보라, 된장찌개 ‘꿀팁’ 오픈…“없으면 밥 못 먹어”

입력 : 2024-04-04 16:00:13 수정 : 2024-04-04 16:00:1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배우 남보라가 된장찌개 레시피를 오픈했다.

 

사진=유튜브 ‘남보라의 인생극장’

지난 3일 유튜브 ‘남보라의 인생극장’에는 ‘국물 맛이 끝내주는 바지락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난이도★) | 남보라레시피’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 속 남보라는 “오늘 할 요리는 정말 집밥의 기초 중에 기초죠”라며 “이거 없으면은 솔직히 저는 밥을 못 먹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오늘은 찌개에서 가장 낮은 레벨 된장 찌개를 해 볼 거예요”라고 이날의 요리를 공개했다. 남보라는 “생각보다 된장찌개를 어떻게 끓이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그게 바로 저였어요”라고 말했다.

 

그는 “요리에 조금 자신 없으신 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라고 장담했다. 남보라는 “오늘은 바지락 된장찌개를 한번 끓여 보려고요”라며  “기본 된장찌개 먼저 끓이실 줄 아시면 그외 나머지 된장찌개는 그냥 쉽게 가는 거예요”라고 알렸다.

 

한편, 남보라는 13남매 중 장녀로, 2005년 MBC ‘일밤-천사들의 합창’으로 얼굴을 알린 후 배우로 데뷔했다. 

 

 

 

이하 남보라 레시피

 

 

 

바지락 된장찌개 RECIPE

 

재료

 

물 1리터, 된장찌개 2큰술, 간마늘 1/2큰술, 고춧가루 1/2큰술, 육수팩 2개, 애호박 1/3개, 감자1/2개, 양파 1/4개, 두부 반모, 청양고추 2개, 파1/2개, 바지락 200g

 

 

 

만드는 법

 

1. 물 1리터에 육수 팩을 넣고 20분 정도 끓여서 육수를 진하게 우려낸다.

 

2. 애호박, 감자, 양파, 두부, 청양고추, 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둔다.

 

3. 바지락은 해감해서 준비한다.

 

4. 육수가 충분히 우려나면 육수팩을 건져내고 된장, 간마늘, 고춧가를 넣고 끓여준다. 이때 간이 심심하면 국간장으로 간을 맞춘다.

 

5. 국물에 감자→ 애호박→ 바지락, 양파, 파, 청양고추, 두부 순으로 넣고 야채가 익을 때까지 끓여 완성한다.

 

 

 

바지락 해감법

 

1) 바지락은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는다.

 

2) 물 1.5리터에 소금 3큰술, 식초 2큰술을 넣고 해감물을 만들고 바지락을 넣어준다. 이때 바지락을 채에 넣어 해감해주면 뱉어낸 뻘이 분리가 되어 더욱 깔끔하게 해감이 된다.

 

3) 바지락 위에 숟가락을 올리고 검은 봉지나 호일로 빛을 차단한다.

 

4) 2시간 정도 충분히 해감해 준뒤 깨끗히 씻어 준비한다.

 

 

 

정다연 온라인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