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BTS ‘공식 먹짱‘ 정국…아롱사태 전골∙막국수∙불그리 레시피 총정리

입력 : 2023-05-25 15:45:00 수정 : 2023-05-25 15:09:3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요리에 진심인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또다시 새로운 레시피를 공개했다.

 

사진=위버스 라이브방송 캡처

25일 정국은 팬 커뮤니티 라이브 방송에서 최근에 푹 빠진 레시피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레시피는 ‘아롱사태 전골’. 정국은 “아롱사태,대파,양파,통후추,마늘,월계수잎 쏴악 쯔유 싹 넣고 한시간 반 끓임. 그 전에 핏물 한시간 빼고 식혀뒀다가 육수 넣고 알배추 타다닥 부추 샤악 청경채 싸악 넣고 보글보글 탁 끓여서 고기 얇게 썰어서 딱 깔아서 촥 먹으면 기가 막힌다”며 특급 비법을 공개했다.

 

평소 BTS 내에서도 ‘공식 먹짱’으로 잘 알려진 정국. 팬들 사이에서도 “정국이 못 먹는 건 사람 먹을 게 아니다”라는 말이 돌 정도로 음식에 진심인 그는 이전에도 자신만의 레시피로 화제를 모았다.

 

대표적으로 알려진 정국의 레시피는 들기름 막국수와 ‘불그리’가 있다. ‘불그리’는 너구리와 불닭볶음면을 합친 음식으로, 정국은 최근 위버스를 통해 “먼저, 물 650ml에서 680ml 정도 알아서 냄비보다는 프라이팬에 붓고 열을 올린다. 물이 끓기 전에 불닭 액상 소스 하나 다, 너구리는 분말 반에 건더기를 넣어준다(불닭건더기는 마지막에), 이후 물이 끓기 시작하면 면을 넣어주고 끓인다. 그리고 면 상태를 잘 보며 국물을 졸여준다. 짜면 물을 더 넣어주면 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불닭 건더기와 있다면 볶음 통깨를 더 넣어주고 들기름도 있으면 적당량 부어주면 된다”는 레시피를 공개했다.

 

지난달 25일에 공개한 들기름 막국수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들기름 4, 참소스 2, 붉닭 소스 1, 붉닭 마요 소스 1, 계란 노른자 1”을 적당히 섞되 계란에서는 알끈을 제거한 뒤 간마늘이나 고춧가루를 취향껏 추가한다. 그 다음 “메밀면 먹고 싶은 만큼 삶아주고 찬물에 챠챠챠챠 해서 전분기 없애주고 면에 소스 취향껏 부어주고 그냥 김가루 말고 무조건 김자반! 취향껏 뿌려주면” 완성이다. 

 

정국은 레시피를 공개한 라이브 방송 당시, 음식이 너무 맛있는 나머지 감탄을 금치 못하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방송이 끝난 뒤 정리해서 공개한 레시피에서도 “챠챠챠챠”라는 식의 귀여운 말투로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한편, 정국은 이날 라이브 방송 중 최근 자신의 닮은 꼴로 언급된 방송인 심형탁의 아내 히라이 사야에 대해 “닮긴 닮았더라”며 인정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정다연 온라인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