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신한 기술력으로 세계로 도약하는 중견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KBS ‘중견만리’가 올해로 4번째 시즌을 맞았다. 보유 기술의 우수성, 일자리 창출, 글로벌 시장 점유율 등 엄격한 선별 기준을 거쳐, 대한민국 기술 발전에 중추 역할을 한 중견기업들을 소개해 온 중견만리. 올해도 엄격한 기준을 합격한 14개 중견기업이 본 프로그램에 소개된다.
특히, 올해는 배우 이태곤이 ‘중견만리’의 MC로 나서, 프로그램의 무게감을 더할 예정이다. 이태곤은 각 기업의 핵심기술을 현장에서 눈으로 확인하고, 대표와의 인터뷰를 통해 한 기업을 이끄는 수장의 이념과 기업가치, 미래 기술을 위한 노력 등을 면밀히 파헤쳐 본다. 먼저, 1회는 ‘대한민국 미래! 기술이 답이다!’ 라는 주제를 안고, 세계 최고의 기술력으로 세계 시장의 문을 두드리는 두 중견기업을 소개하며 7부작의 포문을 연다.

‘중견만리’는 지난 2019년, 세계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수출 주도형 중견기업을 소개함으로써, 참된 기업가 정신을 고취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제작되어 올해 4회째를 맞았다.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고, 시대적 변화의 기류 속, 국내 중견기업이 나아가야 할 올바른 방향을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 배우 이태곤이 진행하는 KBS 특집 7부작 ‘2022 중견만리 - 기업 성장의 답을 찾다’ 그 첫 번째 이야기는, 10월 23일 일요일 낮 1시 30분에 KBS 1TV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현정민 기자 mine04@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