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한국마사회 문화센터, 28일까지 수강생 모집

입력 : 2021-05-14 03:01:00 수정 : 2021-05-13 18:11:3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국마사회 문화센터 오프라인 강의 모습.

[배진환 기자] 한국마사회는 전국 27개 장외발매소에서 운영하던 문화센터를 전면 온라인으로 전환해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온라인 문화센터는 화상회의 플랫폼(ZOOM)을 활용해 시행되며, 수강료는 8주 기준 1만5000원~2만원 수준이다. 오는 28일까지 한국마사회 문화공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그동안 한국마사회는 비경마일 장외발매소 관람시설을 지역주민에게 개방해 연 2800여개 문화강좌를 운영해왔고 등록 회원수가 10만 명이 넘을 정도로 지역주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하지만 코로나19가 확산된 2020년 2월부터 현재까지 전국 장외발매소의 대면 문화센터 운영이 중단된 상태다. 한국마사회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이행 방안을 고민한 끝에 지역주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문화센터를 온라인으로 전면 전환하여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이번에 시행되는 온라인 문화센터는 6월 3일부터 수업을 시작한다. 화상회의 플랫폼의 장점을 활용해 강사와 수강생이 1대1로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해 강좌별 최대 20명으로 정원을 제한해 운영한다.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기억력 향상을 위한 강좌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요가, 트로트교실 등 총 8개 강좌가 개설된다. 수강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사회 문화공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한국마사회 문화센터는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수강료는 저렴하지만 수업의 질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장외발매소 인근 지역주민들을 위해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보다 늘려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bae@segye.com

<스포츠월드>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포토

브레이브걸스 민영, 청청 패션도 완벽 소화
  • 브레이브걸스 민영, 청청 패션도 완벽 소화
  • 한예슬, ♥연하남친이 반한 우아한 미모
  • 김세정, 올림머리 하고 ‘찰칵’…매일이 리즈
  • 효민, 늘씬한 각선미+청순한 미모… 완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