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압도적 화질과 사운드… TV 패러다임을 깨다

입력 : 2021-04-27 19:30:58 수정 : 2021-04-27 19:30:5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삼성전자 ‘Neo QLED 8K’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는 힘든 상황 속에서도 탄탄한 성장세를 보이는 기업들이 있다. 그리고 이 기업들은 어려움을 헤쳐나갈 수 있는 뛰어난 브랜드(BRAND)를 보유하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이에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는 눈길을 끄는 기업들의 우수 브랜드를 모아 소개한다.

15년 연속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삼성 TV가 올해 프리미엄 신제품 ‘Neo QLED 8K’를 선보였다. 압도적인 화질과 사운드, 다채로운 홈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독보적인 기술력과 다채로운 사용성으로 ‘보는 TV’에서 ‘즐기는 TV’로 TV의 패러다임 혁신을 견인할 제품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Neo QLED 8K는 기존 LED 소자 대비 1/40 크기인 ‘퀀텀 mini LED’가 빛을 세밀하게 컨트롤하는 ‘Neo 퀀텀 매트릭스 Pro’ 기술로 업계 최고 수준의 명암비와 블랙 디테일을 구현한다. 저해상도 영상을 8K의 해상도로 개선하는 ‘Neo 퀀텀 프로세서 8K’는 콘텐츠에 따라 화질을 최적화해 작은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고 세밀하게 표현한다.

또한 영상 속 사물의 움직임에 따라 소리가 함께 움직이는 ‘무빙 사운드 Pro’, TV 스피커와 사운드 바에서 동시에 사운드를 출력하는 ‘Q 심포니’로 풍성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선사해 현장감을 전달한다. 여기에 TV 화면의 검은 테두리와 베젤이 2.3㎜에 불과한 ‘인피니티 스크린’은 오직 화면 속 영상에 집중하도록 해 압도적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Neo QLED 8K는 홈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특화했다. TV 화면을 최대 4개로 분리해서 볼 수 있는 멀티뷰 기능을 활용하면 다양한 콘텐츠를 한 번에 즐길 수 있고, 카메라를 연결해 운동 영상과 내 모습을 한 번에 보면서 운동할 수 있다.

특히 삼성 헬스 앱의 ‘스마트 트레이너’를 활용하면 근력운동, 요가 등 풍부한 운동 콘텐츠는 물론 운동 자세를 실시간 분석해주는 대화형 피드백도 제공해 더욱 효과적인 홈트레이닝을 즐길 수 있다.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홈게이밍 기능도 돋보인다. 화면의 밀림이나 찢김을 줄이는 AMD의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와 120Hz의 빠른 게임 모션을 구현하는 ‘모션 터보+’ 기술을 적용해 고사양 게임도 부드럽고 생동감 있는 화면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