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시티팝 신성 유키카, ‘서울여자’ 발매…기대 포인트는?

입력 : 2020-07-21 09:25:51 수정 : 2020-07-21 11:13:0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재원 기자] 시티팝의 신성 유키카(YUKIKA)의 첫 정규앨범이 공개된다.

 

유키카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서울여자(Soul Lady)’를 발매한다.

 

‘서울여자’는 지난해 7월 발매한 싱글 ‘좋아하고 있어요’ 이후 유키카가 1년 만에 공개하는 신보이자, K-POP 가수로 정식 데뷔한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정규앨범이다. 꿈을 찾아 한국으로 건너온 유키카의 자전적인 내용을 담은 총 13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서울여자’는 빠르고 경쾌한 리듬의 시티팝 댄스곡으로, 타지살이에 외롭고 힘든 일이 있어도 긍정적이고 당당하게 살아가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에스티메이트의 박진배(ESTi) 프로듀서가 직접 작곡, 편곡을 맡았으며 이번 정규앨범의 총괄 프로듀싱 또한 담당했다.

 

이 밖에도 데뷔곡 ‘네온(NEON)’, ‘좋아하고 있어요’, 선공개 싱글 ‘예스터데이(Yesterday)’를 비롯해 'From HND to GMP', ‘I FEEL LOVE’, ‘발걸음’, '친구가 필요해’, ‘안아줘’, ‘그늘’ 등 시티팝 장르 테마의 트랙들이 풍성하게 수록됐다. 특히 외국인 솔로 아티스트로서 전곡을 한국어 프로듀싱으로 발표하는 이례적인 사례인 만큼, 국내뿐만 아닌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유키카는 21일 오후 방송되는 SBS MTV ‘더쇼’에서 타이틀곡 ‘서울여자’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jkim@sportsworldi.com

 

<스포츠월드>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포토

김혜수, 압도적인 아우라
  • 김혜수, 압도적인 아우라
  • 빈티지 매니시룩, 아이유의 파격 변신
  • 박주현, 성숙한 여성미가 물씬!
  • 박세완, '반짝 반짝 빛나는 눈동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