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이슈

검색

‘극단적 선택’ BJ진워렌버핏… 그는 누구인가?

입력 : 2020-07-09 10:38:09 수정 : 2020-07-09 10:38:0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현정민 기자] BJ 진워렌버핏(40·본명 진현기)이 경기도 부천시 한 아파트 단지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진 씨는 자신의 지인에게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문자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경찰은 진 씨 사망에 대한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진 씨는 아프리카TV, 유튜브 등을 통해 인터넷 콘텐츠를 제작하던 '1세대 BJ'로 미국의 투자가인 워렌 버핏과 자신의 성을 합쳐 만든 '진워렌버핏'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했다. 그의 방송에는 자극적이거나 엽기적인 내용이 주로 등장했다.

 

 과거 tvN 예능 '화성인 바이러스'에 출연해 자신을 "지구에서 가장 특별한 남자"라고 해 화제가 됐다. 또한 인터넷 방송에서 여자고등학교 앞에서 프리허그 해프닝을 벌여 입건되는 등 각종 논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이외에도 아프리카TV BJ 김이브를 향해 공개청혼과 살해 협박, 스토킹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 돼 3년의 징역을 살기도 했다. 당시 진 씨는 G20 정상회의가 열리던 삼성동 코엑스 앞에서 '김이브님 결혼해 달라'는 종이를 들고 시위를 벌였다.

 

 이후 진 씨는 지난 3월 테슬라의 창립자 엘론머스크와 자신의 성을 합친 '진엘론머스크'로 활동명을 변경하고 유튜버로 복귀했다. 숨지기 전인 지난 4일에도 '집을 계약했다'는 영상을 게시했으며,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한편 진 씨의 지인 BJ로봉순(김빛나)에 따르면 "진워렌버핏은 바로 화장했고 (장례식은 안 한다) 팝콘TV에서 진워렌버핏이 방송을 한 적이 있어 팝콘TV 측에서 분향소를 차려주신다고 한다"고 밝혔다.

 

mine04@sportsworldi.com

 

사진=뉴시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